똥 공장, 테마파크 되다! 길벗어린이 지식 그림책 4
마랴 바슬레르.아네마리 판덴브링크 지음, 차르코 판데르폴 그림, 임숙희 옮김 / 길벗어린이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만으로도 아이들의 눈을 번쩍 뜨게 하는 책입니다. 똥 이야기 너무 좋아하지요. 책표지를 넘기면 온갖 똥 종류가 가득합니다. 똥 버거, 크림 커스터드 소똥, 개똥, 똥 파이, 변기 막힌 똥까지. "으"하는 반응을 보이면서도 다음 이야기를 정말 궁금해 한답니다. 이야기는 이렇게 시작됩니다.

철퍼덕 1번지의 똥 저택에 사는 변기통 교수님과 자녀인 응가와 쉬야. 아빠 변기통 교수님은 똥 공장에가서 여러 가지를 연구하십니다.변기통 교수님과 함께 똥 공장에서 벌어지는 이야기와 함께 똥 누는 스타일 알아보기, 소화기관 알아보기와 같이 '똥'과 관련한 상식과 퀴즈, 똥구멍을 점잖은 말로 무엇이라고 하는지와 같은 작은 팁들을 알려줍니다.

키득거리며 책을 읽기 시작하지만 막상 한 장씩 읽기 시작하면 우리 몸과 관련된 다양한 과학과 생활 정보를 알려주기 때문에 꽤 진지하게 집중하게 됩니다. 변비 경보, 꼭꼭 씹는 입과 꿀렁꿀렁 식도, 걸쭉한 수영장 위, 작은 창자에서 살아남기, 큰창자 롤러코스터와 같이 재미있는 소제목을 달고 아이들을 점점 똥 박사로 만들어줍니다. 변기통 교수님과 쉬야, 응가의 활약으로 위기에 처한 똥공장이 멋진 테마파크가 되고 우리가 똥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공장 테마파크의 모습으로 이해하기 쉽게 그림으로 표현해놓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온갖 똥 백과까지 읽고 나면 정말 똥 박사님이 되겠네요.

소재만으로도 유쾌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