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 사냥을 떠나자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3
헬린 옥슨버리 그림, 마이클 로젠 글, 공경희 옮김 / 시공주니어 / 199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네버랜드 세계 걸작 그림책 중에 한 권입니다. 저는 세계 걸작 그림책 책이 다 마음에 들더군요. 곰사냥을 떠나자 유명한 책이지요. 요즘 잠자기 전에 헬렌 옥슨버리의 책을 읽어주고 있답니다. 헬렌 옥슨버리는 저에게 조금 생소한 작가였는데 작품을 보니 알고 있는 이야기가 많더라구요. 그리고 존 버닝햄과 헬렌 옥슨버리가 부부라고 하네요. 저는 처음 알았어요. 부부 모두 이렇게 멋진 그림책 작가라니 정말 놀랍습니다. 남편의 영향을 헬렌 옥슨버리도 이렇게 그림책 작가가 되었다고 하네요.

  곰사냥을 떠나자는 아이가 반복되는 부분을 외워서 말할 정도로 너무 좋아하네요. 3살 아이가 반복되는 부분을 외웠더라구요.  

곰 잡으러~간단다.

큰 곰 잡으러 간단다.

정말 날씨도 좋구나.

우린 하나도 안 무서워.

  곰을 잡기 위해 집안 식구들이 다같이 나섭니다. 한 장면 장면마다 저 후렴 부분이 나와요. 계속 읽다보니 리듬이 들어가서 노래같더라구요. 그러다가 막상 동굴속에서 곰을 발견하고 곰이 자신들을 쫓아오기 시작하자 왔던 길을 다시 돌아오며 도망을 칩니다. 그래서 결국 처음 출발했던 집까지 오게 되지요. 곰이 집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려고 하는 장면들이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앞에서 곰을 잡으러 가며 펼쳐졌던 장면들을 돌아오는 길에는 몇 장면씩 모아서 화면을 구성해놓은 점이 이야기를 되새겨 볼 수 있는 것 같아서 좋더라구요. 오랜 세월 여러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책은 뭔가 다르구나 싶습니다. 존 버닝햄의 그림과 약간 비슷한 느낌도 있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