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귀를 뽀옹! 알이알이 명작그림책 8
노에 까를랭 지음, 이경혜 옮김, 안나 라우라 칸토네 그림 / 현북스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노에 까를랭이라는 프랑스 그림책 작가가 썼다. 노에 까를랭은 소방관의 방귀, 유명한 방귀들을 썼다고 하는데 '방귀'이야기에 일가견이 있는 작가인가보다. 똥, 방귀 하면 아이들은 모두재미있어하면서 낄낄 거린다. 3살 딸 아이는 아무렇지도 않게 방귀를 끼더니 어른들이 방귀를 낄 때마다 반응을 보여준뒤로는 방귀를 끼고 나면 먼저 꼈다고 말하면서 반응을 살피고 키득거린다. 지극히 당연한 생리현상인데 아이에게 부끄럼을 가르쳐준게 아닌가 싶을 때도 있다. 이 책은 방귀를 소재로 하여 방귀끼는 상황을 재미나게 표현하였다. 여러 동물이 등장을 하고, 그 동물이 방귀를 뀐뒤에 일어나는 일을 아주 간단하고 조금은 우스꽝스럽게 나타내어놓았다. 흉내내는 말 표현도 참 실감나고 신난다.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많이 웃을 수 있었다. 방귀를 소재로 한 재미난 이야기 한 편이라고나 할까.

 

 

 

느릿느릿 달팽이가 방귀를 뽀옹! 껍데기가 피~융!

  간단하지만 표현하고자 하는 말은 다 담겨있다. 그림도 참 재미나다. 방귀를 낀 달팽이, 껍데기가 날아가버리다니 얼마나 재미난 상상인가. 이야기 속 동물들이 방귀를 낀뒤에 당황한 표정도 재미있다. 20가지도 넘는 동물들이 나오는데, 동물의 특성을 따서 재미난 표현들을 넣어놓아서 여기 나온 글만 모아서 시로 써놓아도 읽는 재미가 있겠다 싶었다. 오동통 돼지가 방귀를 뽀옹, 밥 먹다가 우웩우웩 이런 형식이다. 그림도 독특하다 이탈리아의 유명한 그림책 작가인 안나 라우라 칸토네가 그렸는데 그림을 그린 도구도 다양하고, 콜라주 기법으로 여러 가지를 붙여서 나타낸 그림이 인상적이다. 글을 읽어주다보니 글밥도 짧고, 말의 리듬감이 느껴졌다. 또 새로운 동물들, 사람들을 떠올려서 책의 뒷페이지를 아이와 함께 만들어본다면 신나는 독후활동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