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소프트 - 시험답안에서 논문까지 지혜가 드는 창 3
김해식 지음 / 새길아카데미 / 1999년 6월
평점 :
절판


살다보면 글을 잘쓰는 것이 아주 유용할 때가 많다. 내생각에는 내가 남들보다 아는 것이 많아서가 아니라, 내 생각을 글로 잘 정리하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많은 이득이 있었다고 본다. 나의 글쓰기는 편지쓰기를 통해서 기를 수 있었다. 몇년동안 여러 사람들에게 계속 편지를 쓰면서 생각을 정리하는 법을 터득했는데, 문제는 그 글이 감성적인 글이어서 논리적인 글을 쓰기 힘들었다는 것이다. 논술을 준비하면서 이과라 과학에 관한 글을 많이 쓰게 되었는데 그때 논리적이고, 비판적인 글을 쓰기 힘들었다.그래서 도움이 될만한 책을 고르다가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약간은 딱딱하게 쓰여진 책이지만, 꼼꼼하게 읽으면서 자기가 필요한 부분을 메모해가며 보면 참 좋을 것 같다. 논문, 리포트, 시험답안 등등 종류와 상황에 따라 글을 어떻게 쓰는 것이 좋은지 설명되어 있어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