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스펜서 존슨 지음, 이영진 옮김 / 진명출판사 / 200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에서 내가 생각해본 것은 '누가'와 '치즈' 이 두 가지이다. 우화같은 이야기를 읽어가면서 그래 내 인생을 좌지우지하는 '누가'와 '치즈'는 무엇일까하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내가 처음 책을 읽을때는 이 책이 그리 유명하지 않았다. '치즈'라는 단어에 혹해서 서점에서 책을 집어들게 되었는데 어느새 이 책이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베스트셀러라고 꼭 좋은 책은 아니지만, 그만큼 많은 사람이 혹해서 구입하고 읽을 정도면 뭔가 찾을 거리가 있는 책임에는 분명하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책을 읽는 독자의 몫이지만

나는 책을 통해 나름대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었다. 현실세계의 사람들을 빗댄 책속의 주인공들처럼 살것인가, 아니면 또 다르게 살 것인가. 그런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이 책의 속편들을 낳았을 것이다. 한 번쯤 읽어볼만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읽으면서 많은 것을 생각해보기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