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 아웃 1 - 마법이 사라진 세상 매직 아웃 1
사토 마도카 지음, 탄지 요코 그림, 이소담 옮김 / 길벗스쿨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60쪽 두께로 고학년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판타지 동화이다.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아 전쟁이 피해간 나라 외딴 섬 에테르리아가 있었다. 에테르리아의 한 집에서 아기가 태어나는 것으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너무도 사랑스러운 아기에게는 눈에 빛이 없었다. 그 아이가 바로 매직아웃의 주인공 아니아이다. 친구들과는 달리 마르고 체구가 작은 아니아는 잘할 수 있는 재능을 갖고 태어나지 못하였다. 친구 탄타니아는 힘의 재능을 지녀 아무리 몸을 써도 지치지 않는다. 에테르리아 사람들은 모두 재능을 하나씩 갖고 있는데 태어났을 때 눈에서 나오는 빛을 보면 알 수 있다. 바로 그 빛을 아니아는 갖고 태어나지 못한 것이다. 그런 아이를 무재인이라고 부른다.

가끔 무재인도 태어나지만 대부분 마법의 재능을 갖고 태어나는 에테르리아에서 아니아는 자신은 왜 재능을 갖고 태어나지 못했을까 자책하며 지낸다. 아니아는 부모님으로부터도 어떠한 기대도 받지 못한다. 어느 날 매직 아웃이 일어나게 되고 에테르리아는 위기를 맞게 된다. 모두 자신의 재능에 기대어 살았던 사람들에게는 큰일이 난 것이지만 원래 재능이 없었던 아니아에게는 모든 것이 똑같다. 이 매직 아웃을 해결하기 위해 아니아가 중요한 역할을 짊어지게 되는 이야기이다. 매직 아웃 2권으로 이어지는 이야기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