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세 살 우리는 우리학교 상상 도서관
문경민 지음, 이소영 그림 / 우리학교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훌훌>의 작가 문경민님의 책이다. 열세 살은 완전 어린이도, 청소년도 아닌 그런 나이이다. 제법 어른들의 문제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마음이 훌쩍 성장하는 시기이다.

13살 6학년인 루미와 보리는 각자의 집에 있더라도 항상 함께인 단짝이었다. 유치원 때부터 꼭 붙어 지내는 루미와 보리는 부모님들도 가까운 사이였고 아빠는 같은 직장에 다녔다. 그러다 보리 아빠는 회사에서 근무지를 옮기면서 멀리 떨어져 살게 되었고, 부모님의 사이가 좋지 않았기 때문에 아빠는 명절에도 집에 오지 않았다. 루미 아빠는 희망퇴직으로 회사를 그만 두었다. 경제적으로 힘들어진 집의 상황, 부모님이 겪는 문제를 마주하면서 루미와 보리도 많은 고민을 한다. 

누구보다 끈끈했던 루미와 보리의 사이는 조금씩 멀어진다.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다 표현할 수 없었던 것이 둘의 마음을 소원하게 만들었을 것이다. 아이들에게 가장 고민은 친구, 부모님 문제이다. 자신을 힘들게 하는 세상을 향해 힘을 키우고 주먹을 다이아몬드로 만들어 거대한 바윗덩어리를 한 방에 깨 버리고 싶다는 보리를 위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