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십대를 위한 자존감 수업 4
아웃사이더 지음 / 자음과모음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래퍼 아웃사이더가 저자라고 하여서 어떤 내용인지 정말 궁금했다. 아웃사이더는 10년간 비영리 청소년 단체인 푸른나무재단과 함께 학교폭력예방활동을 해왔다고 한다. 랩을 좋아하지는 않아도 워낙 유명하고, 노래를 잘하는 가수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봉사활동을 하며 남을 돕고, 자신의 삶을 사랑하며 가꾸는 사람인줄은 책을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다.


이 책은 십대를 위한 자존감 수업책이다. 아웃사이더는 가수이고, 음반 제작자이고, 청소년을 위한 강연자이기도 하다. 키즈카페도 운영하며 바쁘게 살아왔는데 코로나로 인해 2년간 일을 잃으면서 힘든 상실의 시간을 보냈다. 하지만 가장 소중한 자신을 자세히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인생 선배가 청소년에게 하나하나 이야기를 들려주는 느낌이다. 자신이 중학생 시절에 나 자신보다 친구들 사이에 신경을 쓰고 살았던 경험을 말한다. 의도하지 않게 친구들과의 관계에 문제가 생길 때 억지로 감정을 감추거나 없애려 해도 소용이 없으니 감정을 기록하며 자신의 감정을 해소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챕터의 마지막 부분에 '아웃사이더와 함께 듣기' 코너가 있다. 청소년에게 마음의 울림을 주는 가사가 있는 노래가 소개되어 있다. 몰랐던 노래가 많았는데 가사를 읽고, 노래를 들어보니 참 좋다. 아이들이 힘들때 들으면 에너지가 나는 노래들이다.

아웃사이더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타인을 의식하지 않고, 자기 마음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면서 즐겁게 사는 방법을 많은 청소년들에게 나누어주고 싶은 것 같다. 글 한 문장, 한 문장에 한 가지라도 더 알려주고 싶어하는 마음이 가득 담긴 책이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