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3등급 벽을 뛰어넘는 아웃풋 공부법 - 멘탈 관리부터 세상 친절한 내신.모의고사 공부 노하우까지
이은지 지음 / 서사원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포자가 '외우는 공부'를 할 때 공신은 '기억을 끄집어내는 공부'를 한다."는 표지의 문구가 인상적이어서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 이은지님은 10년간 입시 영어만으로 가르친 입시 전문 영어 강사로 어설프게 상위권 학생들의 공부법을 따라 하다 실패하고 자책하는 아이들에게 등급별 맞춤 공부법을 전수하고 있는 '3등급 이하 중하위권 학생들의 멘토'라고 한다. 공부를 하지 않아서 성적이 안 나오는 것은 아니다. 공부를 효율적으로 잘 하지 못해서 성적 향상이 더이상 안되는 것이다. 공부 방법에 관한 책을 아무리 읽어도 그것을 내 것으로 만들어 꾸준히 노력하지 않으면 소용없다. 그래도 아이가 이 책을 읽으면서 더 열심히 해보겠다는 도전 의지를 북돋워주고, 자신의 공부법을 점검해보았으면 하는 바람으로 책을 추천해 주었다. 중등 시기부터는 아이에게 격려를 해주고, 잘 할 수 있도록 외적인 환경을 조성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의지를 기르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다양한 경험을 가진 선배, 교사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다.


영어 공부를 하기 전 마음 공부부터 하고, 성적을 높여주는 아웃풋 공부법을 소개한다. 영포자의 공부와 공신의 공부를 비교해서 설명해주어 무엇이 공신을 만들어주는 비결인지 알 수 있다. 또 영포자도 만만한 공부법이라고 하여 아이들이 영어 공부를 할 때 일어날 수 있는 구체적인 상황까지 예로 들어가며 소개하고 있어서 이 부분이 참 많은 도움이 된다. 성적을 올리는 꿀팁, 내신 준비 방법, 모의고사 준비를 비롯하여 영어 성적과 관련된 모든 부분을 친절히 알려준다.

'오늘 하루 공부 시간 기록 예시'를 보면 어떤 식으로 하루 계획을 세우고, 관리하면 효율적인지를 알 수 있다. 공부를 할 때 항상 '다른 사람은 어떻게 공부할까?'가 궁금하다. 공부방법은 친한 친구에게도 자세히 물어보기 어렵고, 각종 SNS에 올려져 있는 정보는 광고나 과장된 것도 있어서 그대로 믿기 어렵다. 무엇이 자신에게 가장 효과적인지 시행착오를 거쳐가면서 찾으면 좋은데 요즘 아이들은 너무 바쁘다. 학교, 학원 이외에도 인강으로 집에서도 쉴틈없이 공부해야하니까. 공부의 방향이 헷갈릴때는 교재를 잠시 덮어놓고 <영어 3등급 벽을 뛰어넘는 아웃풋 공부법>처럼 공부법에 대한 책을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된다. 중학생부터 미리 읽고 준비하면 좋을 것 같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개인의 솔직한 견해를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