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 드로우 - 나만의 길을 찾을 때까지 인생의 레버를 당기는 법
드로우앤드류 지음 / 다산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는 참 대단한 사람들이 많이 있다.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관에 따라 스스로의 삶을 계획하고, 무엇이든 열심히 끈기 있게 노력해서 뛰어난 성과를 이룬 사람들의 자기계발서를 읽으면 나도 힘을 내서 내 삶을 바꾸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을 한다. 엄청난 능력을 가진 사람들을 보면 나 자신이 한없이 초라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럭키 드로우'는 우연히 본 공고문을 보고 미국 인턴십에 지원하게 되고, 합격하여 낯선 미국에서 인턴 생활을 하고 돌아와서 자신의 꿈에 대한 그림을 그린 드로우 앤드류의 이야기이다. 자신이 인생의 주인공으로 살기 위해 노력하는 삶의 자세를 보여준다. 남들은 생각하지도 못할 꿈을 꾸고, 엄청난 성공을 이룬 사람들의 공통점을 보면 도전하는 것에 두려움이 없다. 저자는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호주에서 지낸 경험도 있고, 미국에서 인턴으로 5년을 일했다. 주어진 삶에서 벗어나 용기 있게 새로운 일에 도전을 하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 경험을 통해서 자신이 어떻게 살아가야할지에 대해 생각할 기회를 얻었을 것이다. 평온하게 주어진 삶을 살때 나는 안정감을 느끼는데 저자는 지루함을 느꼈다. 그래서 자신의 새로운 목표를 유튜브 시작하기, 유튜브 콘텐츠 아이디어 찾기로 정했다. 드로우 앤드류는 요즘 세대이다. 자신을 알릴 수 있는 SNS, 콘텐츠등 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방법을 소개해놓은 부분이 많으므로 자신의 꿈을 찾지 못해 방황하거나 노력하여도 꿈을 이룰 수 없어 좌절하고 있는 사회 초년생이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내가 원하는 삶에 다가가는 과정을 저자는 6단계로 제시한다.

1. 내가 가진 문제점을 찾는다. 2. 그 문제점의 현재 상태를 분석한다. 3. 해결책을 찾은 뒤, 4. 그 해결책을 테스트하고, 5. 결과를 분석해 점수를 매긴다. 6. 해결책의 효과가 증명되믄 그 해결책을 표준화시킨다. 이것을 메모해서 잘 보이는데 두면 계획을 실현하는데 더 도움이 된다.

중요한 것은 나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제대로 들여다볼 수 있는 힘이다. 나에게 어떤 문제점이 있는가, 내 꿈은 무엇인가, 나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해결해야할 것은 무엇인가를 고민하고, 용기 있게 도전하는 의지가 있다면 무엇이든 해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