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THE MONEY BOOK 더 머니북 - 잘 살아갈 우리를 위한 금융생활 안내서
토스 지음 / 비바리퍼블리카 / 2024년 5월
평점 :
품절
평소 잘 쓰고 있는 토스에서 금융 책이 나왔다길래 궁금했는데, 책도 너무 예쁘고 문답형 목차가 흥미롭다! 직장 다닌 3년 동안 재테크나 금융 책을 읽을 때마다, 어떤 책은 너무 쉽고, 어떤 책은 너무 어려운 경우가 있었는데, 이 책은 딱 그 중간이었다. 사람마다 흥미 있는 분야나 금융지식수준도 다른데, 이 책은 사회 초년생은 물론 노후준비까지, 어떤 타이밍에 읽어도 유익할 것 같은 내용이 담겨있다. 특히, 투자 목적의 부동산 내용은 나한텐 와닿지 않아서 매번 휘리릭 넘기곤 했는데, 이 책에는 실거주 목적의 청약, 전세 계약, 부동산 거래 시 유의점 등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 좋았다.
의외로 재밌었던 부분은 보험과 세금이다. 보험은 '혹시나' 싶은 심리를 교묘하게 건드린 상품이라는 생각에 이미지가 그닥 좋진 않지만, 꼭 필요한 금융상품이다. 나한테 정말 필요한 보험을 찾고 적절한 시기에 현명하게 가입하는 법 등 한번쯤은 공부해두면 좋을 보험상식들이 담겨있다. 이외에도 세금이나 연금에 관해 평소 궁금할법한 내용들이 문답형으로 적혀있어 술술 잘 읽힌다. 토스가 후발주자라 참신하고 차별화된 행보를 많이 보인다고 생각했는데, 책 디자인도 너무 예쁘고 내용도 생각보다 재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