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살사처럼 - 나만의 속도로 스텝 바이 스텝 아잉(I+Ing) 시리즈
정석헌 지음 / 샘터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러닝해영 에세이에 이어, 살사를 주제로 한 취미 에세이를 읽어봤다. 새로운 취미 후기를 접하는 건 언제나 궁금하고 설렘! 살사의 기초와 준비물, 살사바 입장료나 매너, 살사를 하면서 느꼈던 답답함과 성취감에 대해 자세히 적혀있어서 제대로 간접경험했다 ㅋㅋ 주변에서 줌바, 힙합, k-pop은 봤어도, 살사는 생소했고, 그래서 더 신기했다.

다 읽고 보니,, 생각보다 엄청난 E 여야 가능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ㅋㅋㅋㅋㅋ 작가님은 살사모임에 외향형, 내향형 골고루 있다고 하셨지만,, 와 ,, 책으로만 읽었을땐 살사바 완전 외향형들의 집합 그 자체일 것 같은데 ㅋㅋㅋㅋㅋ 퇴근하고 나면 체력도 떨어지고, 낯선 사람들과 뭔가를 또 하는 것도 지치는데, 새로운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도전한다니 ,, 멋져지다. 몸으로 무언가를 배우고 표현하는 성취감도 나를 한층 더 성장하게 만드니까 좋은 취미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귀 얇은 나는 바로 또 살사 없나 검색해 봤는데 어쩜 ,,우리 회사 주변에 살사가 한곳도 없냐 ㅎ ,,

예전에는 마냥 젊다고 생각했는데 이제는 하루하루 시간 가는게 아까워서 계속 뭔가가 더 하고 싶다. 이것도 해보고 싶고, 저것도 해보고 싶고, 열심히 놀고 싶고, 일도 열심히 하고 싶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