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인플레이션 시대의 경제지표 - 주식 차트나 기업 실적보다 더 중요한 경제 흐름 읽는 법
에민 율마즈 지음, 신희원 옮김 / 시크릿하우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면서 유튜브 경제 뉴스도 자주 보는데, 가끔 경제지표로 나온 숫자들의 출처와 해석이 궁금할 때가 있다. 이런 궁금증을 해소시켜줄 수 있는 책으로, 경제지표 읽는 법과 활용법에 대해 서술되어 있다. 일본에서 공부 중인 튀르키예 출신 저자로, 투자 흐름을 읽기 위해서는 시장의 방향성을 이해하고 급격한 변동을 거시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2~3부에서 고용통계, GDP, 광공업생산지수 등 각국의 경제지표를 설명하고 있다. 미국의 고용통계를 예로 들면, 조사 참여 기관은 어떤 곳들이 있는지, 노동력과 실업자 등 용어의 정의가 뭔지,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등 핵심만 설명되어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다. 4부에서는 경기 변동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반도체 기업, 금융업 등 특정 업계를 중심으로 경기를 읽는 방법이 나와있다. 이어서, 인플레이션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원유', 변동이 심하지 않은 '금'에 대한 설명이 있어 주식투자, 금 투자를 공부하는 초보자들이 눈여겨보면 좋을 내용들이 담겨있다.

끝을 알 수 없는 이-팔 전쟁, 미친 듯이 오르는 국제유가, 화폐가치가 계속 떨어지는 아르헨티나 등 흥미로운 경제 뉴스들이 쏟아지고 있는데, 이런 책으로 경제지표와 용어에 대한 지식을 넓히면 뉴스 볼 때 더 잘 귀에 들어와 재미 붙일 수 있다. 내용이 어렵지 않아서 경제나 투자에 막 입문하는 사람들에게 추천드리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