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보는 남자 안전가옥 오리지널 28
조경아 지음 / 안전가옥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과 단절되어 차고 속에서 살아가는 히키코모리 테오에게, 함께 살자며 동생 고희가 찾아왔다. 동생 고희와 함께 사는 게 불편해 고희를 내쫓고자 살만한 집을 알아보러 다니게 되고, 방문하는 집마다 사건사고를 마주하게 된다. 살인, 유괴 등 모든 사건 현장에 테오가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수상히 여긴 경찰에게 계속 사건의 용의자로 몰리게 되고, 사건을 해결하며 범인을 찾고자 노력하는 테오가 점차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된다.

테오에게는 특별한 능력이 있다. 집에 들어가 보기만 해도 집주인이 어떤 특징과 습성을 가진 사람인지, 집에서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피부로 바로 느낄 수 있다. 설정부터가 너무 특이해서 마음에 들었고, 묘사도 자세해서 집을 둘러보는 장면을 상상하는 재미가 있었다. 살인사건, 폭발사건 등 방문하는 집에 어떤 사람이 살고 어떤 사건이 터질지 긴장되기도 했다. 읽는 내내 '집'에 주목하게 되니, 집이라는 공간이 얼마나 소중하고, 많은 것을 품고 있는지 느낄 수 있는 책이다.

안전가옥 오리지널 시리즈답게 확실한 기승전결과 전개, 영화 같은 하이라이트까지, 구성이 탄탄한 책이라고 느껴졌다. 인상깊은 설정과 자세한 묘사에 처음 보는 작가님이었는데도 너무 재밌게 읽었다
 등장인물과 흐름을 따라가다보면 예상되는 결말이긴 하지만, 반전이 곳곳에 숨어있으니 꼭 스포 없이 보시는 걸 추천드린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