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가 눈뜰 때 소설Y
이윤하 지음, 송경아 옮김 / 창비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윤하 작가님의 '봉황이 흐드러지는 색채'에서도 한국적인 요소와 촘촘한 세계관, 거대한 스케일이 마음에 들었는데, 이번 책 소개에 용과 이무기, 구미호, 천인, 도깨비, 호랑이 등 다양한 종족이 등장한다고 해서 바로 소설 Y 클럽 신청해 봤다.

고블린, 용, 천인 등이 각자의 행성에서 살아가는 '천 개의 세계'와 그 세계의 평화를 지키는 우주군. 호랑이령 부족의 막내 손녀 주황 세빈은 우주군이 되는 것이 목표인 13살 소녀이다. 우주군 합격과 동시에, 세빈의 삼촌 '환'이 반역죄로 기소되었다는 소식을 접했으며, 사건의 진실을 찾고 우주군이 되기 위해 신입생 도로 입소한다. 새로운 생도들을 만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우주전함 '해태호'에 침입자가 발생하고, 비디오 시스템이 정지된다. 비밀들을 마주하며 적과 동료를 구분하기 어려워 혼란에 빠지지만 결국 어떤 것이 정의인지, 어떤 것이 옳은 것인지 찾아나가는 성장과정이 담겨있다.

등장인물도 많고, 이름도 외자가 많아 헷갈려서 메모하며 읽는 걸 추천드린다. 전투 장면에서 세빈이 호랑이로 변하거나, 민이 구미호로 변하는 등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장면이 많아 읽는 재미가 있다. 구미호령, 호랑이령 등 한국 설화적인 요소가 가득하고 우주군과 생도, 용병, 특이한 무기들까지 가득한 책이라 영상화가 더욱 기대되는 책이다. 디즈니플러스 영상화가 확정되었다고 하던데, 캐스팅이 어떻게 될지도 너무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