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야 : 야 1
묘니 지음, 이기용 옮김 / 메타노블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천이라는 신이 지배하는 호천 세계에서, 명왕의 자식이 종말을 가져온다는 예언이 돈다. 이 예언을 두려워한 권력자에 의해 많은 가문이 몰살되고, 주인공 '녕결'도 가족을 잃는다. 대장군 하후에게 복수를 다짐하며 상상과 탁이를 만난 녕결은 위성을 지키는 병사로 성장하고, 호천의 교육기관인 서원에 입학하기 위해 시험을 치른다. 선천적으로 몸의 기해설산이 막혀있어 수행하기 어렵다는 단점을 갖고도 주어진 과제와 시험을 통과하기 위해 노력하고 주변의 억압과 질투를 이겨내는 부분이 인상적이며, 결과적으로 녕결이 어떤 수행자로 성장해나갈지 기대하게 만드는 책이다. 


중국 무협지답게 세계관도 방대하고 꽤 복잡하다. 엄청난 등장인물에, 이름도 익숙하지 않을뿐더러, 계속 등장하는 수행자들 마저 사용하는 무기와 수행의 경지에 따라 여러 개로 나뉜다. 서원에서도 이런저런 일이 있고, 또 서릉 신전에서도 이런저런 내분이 있고,, 한번 길 잃으면 뒤 내용이 눈에 안 들어올 것 같은 책이다ㅋㅋㅋ 그래도 능글맞고 장난꾸러기 같은 주인공 녕결의 분노와 성장, 큰 스케일의 전투 장면들, 속고 속이며 흥미진진하게 흘러가는 인간관계가 너무 재미있다. 


​무협소설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릴만 한 책이며, 무협소설이 생소한 분들도 세계관을 잘 이해만 한다면 재미있게 읽으실 수 있다. 검색해 보니 이 작가님의 또 다른 작품인 <경여년>과 <장야> 모두 상당히 유명한 책, 드라마다. 2권이 끝은 아니고 뒤 내용이 더 있길래 이후의 내용을 넷플릭스에서 볼까 싶어 검색해 봤더니 시즌 1,2 합해서 100편 정도다 ㅎ,, 너무 많아 언제 도전해 볼 수 있을지 모르겠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