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밀림의 연인들 ㅣ 안전가옥 쇼-트 18
김달리 지음 / 안전가옥 / 2023년 5월
평점 :

내가 정말정말 좋아하는 안전가옥 쇼-트 시리즈! 분량도 짧고 기승전결이 확실해서 휘리릭 읽을 수 있는 책이다.
'밀림'은 아바타 설정을 통해 연애, 결혼, 육아를 하고, NPC인 아이를 낳으며 포인트를 쌓아 삶을 꾸리는 가상현실 플랫폼이다. 부유한 집에서 화가로 자라온 다미, 그의 남편이자 밀림에서 불륜을 저지르는 석영, 석영의 불륜 상대이자 다미에게 큰 변화를 주는 초영까지, 가상세계와 현실을 넘나드는 세 주인공의 관계가 주가 되는 소설이다. 아슬아슬한 관계의 끝은 어디일까 긴장하며 읽는 재미가 있었지만, 쇼트 시리즈에 기대가 높아서였을까, 다미와 초영의 관계에 서사가 부족하다는 느낌이 좀 들었다. 불륜을 저지르는 석영만큼이나 초영도 비중이 있는 편인데, 다미와 초영의 관계가 이해 가지 않아 읽는데 좀 난해한 기분도 들었다.

'밀림' 속에서 아이를 낳고, 퀘스트를 통과하며 포인트를 쌓아 더 좋은 집,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는 구조와 밀림 안에서만 유통되는 약물인 'B스팟'은 '아무 노력 없이 성공하게 해주세요'라는 허황된 바람을 일부분 실현시킬 수 있어 짜릿하다. 결국 '가상'일 뿐인 '밀림'이 확실한 보상심리와 성취감을 통해 현실에서 느끼는 공허함과 우울감을 채울 수 있는 도피처가 된다는 점이 흥미로웠던 책이다. 하지만, 최근 메타버스, 인공지능을 주제로 하는 소설이 쏟아지고 있어서인지 이 책만의 특별한 설정이라고 느껴지는 부분이 없다는 게 좀 아쉬웠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