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망각하는 자에게 축복을 ㅣ 안전가옥 오리지널 24
민지형 지음 / 안전가옥 / 2023년 4월
평점 :
입주 가사 도우미로 일하는 '재이'는 뉴스에서 뇌 스캔 기술과 최첨단 VR 기술을 결합해 기억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라이프 랜드 스케이프'의 개발 소식을 접한다. 일하는 집의 사장님이 라이프 기기를 구매해 사용하게 되고, 평소 사이가 좋지 않던 사모님도 그 기기를 접하게 된다. 이후 사건이 발생하며, 재이는 '라이프 랜드 스케이프' 기기를 훔쳐서 달아나고, 기기의 개발자 리사는 아버지의 명령을 받아 재이를 찾아 나서며 둘은 만나게 된다.
소설 속 다크 웹에서는 '기억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라는 점을 악용해 성범죄, 살인 등의 자극적인 기억을 거래하게 된다. 주인공 재이는 이를 반대로 활용해 복수를 계획하고, 기기의 개발자인 리사와 자연스레 대립하게 된다. 공상과 현실을 구분하지 못하는 사람들, 잊을 수 없는 끔찍한 기억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사람들을 보며 '기억'과 '망각'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또, 서로에게 끌리면서도 불안함을 느끼는 재이와 리사의 긴장감 넘치는 관계도 흥미롭다.
안전가옥 오리지널 시리즈답게 영화 같은 책이었고, 결말도 깔끔하니 좋았다. 무엇보다, 주인공 재이가 너무 매력적이다. 거칠고 솔직하고 당당한 재이와 함께라면 나도 무엇이든 해낼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책 소개에 나오는 <추천의 말> 처럼, 사막 한가운데에서도, 지옥에 떨어져도 뻔뻔하게 웃으며 살아돌아올 주인공이 함께 절벽을 뛰어넘자며 손을 내민다면 당신은 어떨까?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