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는 로봇이다 - 안온 미니픽션, 다시 태어나는 이야기들
강성은 외 지음 / 안온북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리데기, 라푼젤, 헨젤과그레텔 등의 동화를 재해석한 단편들이다. 제목만 봤을 때는 '로봇'이라는 단어가 있어서 SF소설이려나? 싶었는데 누구나 다 알법한 옛이야기를 소재로 삼은 픽션이라니 신선했다. , 작가진에 익숙한 이름이 많이 보여서 기대감이 컸는데, 만족스럽게 읽었다! 미니픽션답게 분량도 짧아 읽기도 편했고, 어렴풋이 기억 속에 남아있는 옛이야기들이 잔혹동화처럼 변신한걸 보니 재밌었다.

 

조예은 작가님이 쓰신 <탑 안의 여자들>이 제일 내 취향이었다. 성 안에 고립되어 사는 여자와 담보로 맡겨진 어린 여자아이의 관계가 흡입력있게 쓰였다. 조금 어둡고 침울하고 여운이 남는 단편이다. 복제인간을 2명정도 만들어서 휴식&공부&놀기를 동시에 할 수는 없을까 하던 학창시절의 상상력이 재현된듯한 <속초 도수치료 후기> 도 인상적이었다. 나는 해외 달이 된 오누이, 떡하나 주면 안잡아먹지, 이런 전래동화 좋아했는데 이것도 누가 각색해주면 좋겠다 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