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더스트 패밀리 안전가옥 오리지널 21
안세화 지음 / 안전가옥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할아버지 배원기, 아버지 배순동, 어머니 양희라, 오빠 배하준, 나 배하늬 총 5명은 어느날 초능력을 갖게 된다. 이후 국정원 5과 팀장이 스파이 스카우트 제안을 하고 일을 수행하지만, 이후 가족들은 모두 망상에 빠져 있다는 진단을 받고 모두 정신병원에 갇히게 된다. 아무도 믿어 주지 않는 초능력으로 정신병원 속에서 위험하고 아슬아슬한 탈출극을 다룬 책이다.

초반 설정이 조금 헷갈렸지만 등장인물이 많지 않아서 이해하기 편하고, 표지처럼 개성넘치고 톡톡튀는 소설이다. 초능력이라고는 했지만 대단한 능력이 아닌 것도 웃기고, 정신병원 탈출이라는 소재도 특이하다. 안전가옥 소설 답게 재미있고 유쾌하며 흡입력있는 책이라 판타지 설정이 생소하신 분들도 재미있게 읽으실 수 있을 것 같다. 무엇보다 뒷내용이 궁금해서 중간에 멈추기가 어렵다. 앉은자리 뚝딱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악당들을 물리치는 ‘슈퍼히어로 가족’ 의 이야기를 읽으니 영화 ‘인크레더블’이 생각났다. 가족을 소재로 하는 유쾌한 책이라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고, 안전가옥 책을 읽다보면 유독 영상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다. 영화같은 설정에, 기승전결이 딱딱 들어맞는 시나리오를 읽는 느낌도 들었다. 마지막 장면에서 모든 것들이 해결되는 카타르시스와 영화같은 마무리도 매력적이다. 코미디 영화같은 소설을 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린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