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쓰레기 1제로 - 지금 바로 실천하는 101가지 제로 웨이스트
캐서린 켈로그 지음, 박여진 옮김 / 현대지성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로웨이스트를 위해서는 결국 현명한 소비를 하는 게 중요하다. 실질적인 플라스틱 재활용률은 낮고, 쓸데없는 소비는 많다. 주방, 욕실, 청소 쇼핑 등의 상황에서 친환경적인 물건 소비와 활동을 위한 101까지 방법이 알차게 들어있다. 예시로 나온 회사나 상점이 외국 브랜드가 많고, 검색했을 때 거의 다 서울에만 있어서 좀 아쉬웠지만, 읽으면서 신기한 방법을 많이 접해서 좋았고, 환경을 생각하는 누구나 꼭 한 번쯤 읽고 꿀팁을 얻어 가면 좋을 것 같다.

저자가 내분비계 질환을 앓아서 환경호르몬이나 몸에 안 좋은 성분을 고려했다던데, 나도 갑상선 질환이 있고, 어제 병원에서 수치도 더 나쁘게 나와서 내 몸에 닿는 물건들을 더욱 유심히 살펴봐야겠다고 다짐했다.

주에 2번 정도 도시락을 싸 가는데 스타셔백이라는 좋은 제품도 알게 됐고, 식재료 보관 꿀팁도 좋았다. 평소에도 고체 치약 궁금했는데, 치약 튜브가 환경에 안 좋다고 하니 지금 쓰는 치약 다 쓰면 고체 치약 도전해 봐야겠다. 평소에도 손수건 많이 사용하는데 책에서 보니 반가웠고, 최근에 화장품 사야 해서 검색해 보고 있었는데 피해야 하는 화장품 성분들도 유심히 봤다.

한번에 모든 방법을 실천할 수는 없겠지만, 나를 위해서도, 지구를 위해서도 하나씩 도전해 보기로 다짐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