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가는 브랜드의 생각법 - 좋아하는 일을 오래 하고픈 이들이 알아야 할 7가지
이랑주 지음 / 지와인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랜드 혹은 브랜딩, 그리고 마케팅. 현대 사회에서 자기 것을 만들고 싶은 사람이라면 필수적인 단어라고 할 수 있다. 내 브랜드까지는 아니더라도 작은 창업을 하는 사람들, 나의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들 모두 자기만의 색깔이 필요하다.

이 블로그를 하는 것도 나만의 무언가를 만들고 싶기 때문에 책을 읽으면서 공부를 하는 것도 있다. 그래서 브랜딩이라는 단어가 낯설지 않은데.. 어랏, 작가님 성함도 매우 익숙했다. 인스타그램 지인을 통해서 <위닝컬러>라는 책을 소개 받아서 읽어보고 싶은 도서 리스트 중 하나인데 그 작가님이셨다. 책을 내신지 얼마 안된거 같은데 새로운 책이네! 싶어서 찾아봤더니 작년 한 해에만 2번째 책이신 셈이다.

브랜드와 관련해서는 역시 일가견이 있으신 국내 최고의 비주얼 브랜딩 전략가로 불리는 이랑주님의 새로운 책 또한 유명 브랜드를 통해, 작은 브랜드의 성공비법을 찾아볼 수 있는 좋은 책이었다. 이 전 책 <좋아보이는 것들의 비밀>의 후속작으로 좋아보이는 것도 <오래>가는 것이 중요하기에 <오래가는 브랜드의 생각법>을 통해 지속적인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다.


7개의 목차는 오래가는 브랜드의 과정을 나타낸다. 반드시 이것이어야 하는 이유, 시간을 쌓기, 자기표현의 고유한 상징 찾기, 무의식까지 설계하기, 내 제품의 고향을 찾아주기, 처음 본 사람의 시선을 따라가기, 촘촘하게 스며들기.


그러면서도 비주얼 전략을 짤 수 있게 하기 위한 6가지 세부 질문을 통해 탄탄한 로드맵을 제공한다. 내 제품이나 콘텐으로 자기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브랜딩을 제대로 해보고 싶다면 이 책을 통해 오래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한 힌트들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오래가는브랜드의생각법 #이랑주 #지와인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리뷰단


제품제공을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