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이 싸우면 떡잎그림책 17
브리타 사박 지음, 이고어 랑어 그림, 김영진 옮김 / 시금치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둘이 싸우면》은 호랑이와 사자가 대결을 벌이며 자신의 우열을 가린다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담은 이야기책이예요. 


호랑이와 사자가 싸우면 누가 이길지 누구나 한번쯤 궁금해하지 않았나요?



저는 정답을 알고 있답니다! 그 정답은 저 아래에!





두 동물이 서로 싸우며 누가 누구를 이길지 서로 경쟁하는 모습은 긴장감으로 시작해 재미로 바뀌게 되는데요!


결국 작은 생쥐에게 둘 다 무서움을 느끼며 싸우지 않게 되는 반전적인 전개도 있어 재미와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합합니다.






서로 힘이 세다고 무거운 돌을 옮기고 하고, 수영도 못하는 사자와 호랑이의 말도 안되는 잠수대결 등


강점과 엉뚱함을 오가며 서로를 이기려는 모습은 어린이들에게 창의적인 사고를 열어주지 않을까 생각도 들었어요.






하지만 작은 생쥐가 나타나면서 호랑이와 사자는 둘다 무서워하며 싸우지 않게 되는데


이러한 반전적인 전개는 강한 것이 항상 옳은 것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고, 


작은 것이라도 강한 마음가짐을 가지면 큰 결과를 이룰 수 있다는 교훈을 주기도 합니다.



특히 책을 읽는 대상은 어린이들이기 때문에 강해 보여야 강한 것이 아니란 걸 알게해주죠.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다양한 동물들의 표정들은 보는 재미와 상상력을 발휘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둘이 싸우면》은 호랑이와 사자의 대결에서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가치와 재미를 알게 해줄거예요.




그런데 호랑이와 사자가 정말 만난다면 누가 이기는지 아시나요?



사실 둘은 만나기 힘든 위치에 살아 만날 수 없지만


만약 정말 만난다면


덩치가 더 큰 쪽이 이긴답니다. ^^



도서를 제공받은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