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사고력 5A - 창의.융합.서술.코딩, 5학년 수준 똑똑한 하루 사고력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앞으로는 문이과 통합 교과과정으로 바뀐다고 하고... 아이들 학습을 어찌해야 할지 조금 혼란스럽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씩 그리고 조금씩 하려고 합니다.

요즘 코딩이 대세죠? 창의력은 기본이고요. 거기에 융합능력도 필수입니다.

그래서 표지도 깔끔하고 초등 사고력 학습, 초등 사고력 수학에 탁월한 입문서인 천재교육의 '똑똑한 하루 사고력'을 아이에게 만나게 해 주었답니다.

4주 완성으로 되어 있고, 주 5일. 매일매일 6쪽을 꾸준히 학습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일단 남매쌍둥이 중에 딸아이가 풀기로 했습니다.

아이들끼리... 둘이 정했어요...

그러다가 아이가 첫장을 펴고 '만화'가 나오는 순간 아들이... 소리를... 본인이 풀겠다고요. 하지만 거기에 넘어갈 딸 아이가 아닙니다. 읽어보지도 못하게 하고 혼자 마치 약올리듯 당당하게 보네요. ^^

사고력이란 무엇일까요?

사고력은 어떤 문제나 상황이 주어졌을 때,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과 능력을 동원하여 해결할 수 있는 능력. 그리고 또 그것을 바탕으로 새로운 것을 자신에게 맞게 이해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무언가를 알 때 정확하게 인지해야 하고, 또 다른 것과 융합을 시킬 수 있는 연습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똑똑한 하루 사고력'은 이런 능력을 자연스럽게 해결할 수 있게 해 준답니다.

'개념/원리 길잡이'로 개념과 원리를 배우고 또 문제를 통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게 해 준답니다.

그리고 '서술형/독해력 길잡이'로 서술형 문제를 푸는 연습을 하고, 요즘 소설처럼 긴 문제도 해석할 수 있는 독해력과 문해력을 키울수 있게 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사고력/코딩'에서는 한 주 도안 학습한 내용과 관련 있는 창의/융햡 문제와 코딩 문제를 풀어 보며 사고력을 키운답니다.

제가 똑똑한 하루 사고력 학습서를 접하면서 느낀 점은 다양한 문제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평소 접해보지 못한 융합 문제를 풀어보면서 자신이 알고 있는 개념을 다시 한 번 정리할 수 있게 해 주고 있습니다.

암호 문제를 해독하려는 문제가 많이 나옵니다. 아이들은 유독 암호를 풀려는 호기심이 정말 강하죠? 그러다 보니 공부를 한다는 느낌보다는 퀴즈를 풀고 있다고 생각을 하면서, 하루 학습해야 하는 양을 훌쩍~ 더 넘겨서 스스로 하기도 하네요. 참 좋은 현상입니다. ^^

4주 완성 입문서를 어서 완북하고 한 단계 더 올려서 다음 교재를 선물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