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딜레마
B. A. 패리스 지음, 김은경 옮김 / arte(아르테) / 2021년 5월
평점 :
품절
벌써 아르테에서 4번째로 출간된 B. A. 패리스의 스릴러 소설이다. 과거 예기치 못한 임신으로 고대하던 화려한 결혼식을 하지 못한 아내 리비아는 이후 내내 마흔에 맞이할 성대한 생일파티를 기대한다. 그리고 바로 그 생일파티 직전, 아내 리비아와 남편 애덤은 각각 엄청난 파장을 일으킬만한 비밀을 갖게 되고 부부는 그 비밀을 파티가 끝날 때까지 서로에게 숨기기로 한다.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이 시간을 마지막으로 행복하게 즐길 수 있도록.
스릴러를 많이 읽어보지 않아서 걱정했는데, 초반 진도가 조금 더디긴했지만 중반이 지나가니 책을 덮는 순간이 아쉬울 정도로 주인공 부부의 초조하고 불안한 마음에 이입해가며 읽을 수 있었다. 꼭 주인공들이 숨긴 비밀을 파헤치는 과정 뿐만이 아니라, 리비아나 애덤이 가지고 있는 결핍과 결함을 들여다보는 것도 흥미로웠다. 소설 초반 부분은 시간을 거꾸로 구성하여 '왜'라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며, 독자들이 소설의 메인 사건이 진행되는 중반부까지 책을 벗어날 수 없도록 붙잡는 역할을 해주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신작을 재미있게 읽었는데, 그 동안 B. A. 패리스의 작품을 읽고 기대했던 것 보다는 심심했다는 후기도 있는 걸 보니 그의 다른 작품들에도 호기심이 생긴다. 얼마나 더 재밌길래..?
표지는 조금 완성도가 떨어지게 느껴져서 아쉬웠지만, 어릴 때 참 좋아했던 팀 보울러의 스타시커를 번역한 김은경 번역가를 책날개에서 발견해 반가웠다 :)
>>책수집가 활동을 통해 출판사 아르테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