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Juice Plus 2 (Student Book + Audio CD) Reading Juice Plus 2
A List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초등영어 논픽션

Reading Juice Plus



달빛양의 영어를 홈스쿨로 진행하다보니

제일 힘든 부분이 영어교재 선택이더라구요


지금 달빛양의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어떤 목적의 영어학습서를 공부할 것인지

고려해야할 부분들이 많아서

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영어학습서 중에서

고르기가 쉽지 않았어요....


논픽션 쪽은 특히 많이 접해주지 않아서

어떤 책을 골라야 하나 고민이 많았지요!


 

 

에이리스트 교재인 Reading Juice for Kids를

4학년때 추천받고 꾸준히 공부하면서

다른 교재들도 눈여겨 보니

에이리스트 영어학습서들이 참 좋더라구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종류별로 레벨에

따라 고를 수 있는 책들이 소개되고 있어서

달빛양에게 필요한 것을 고르기가

참 좋았어요^^


이번에 만나본 Reading Juice Plus....

살짝 어렵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흥미로운 논픽션 읽을거리들 덕분에

달빛양이 무난하게 적응했네요! 


 


작년에 공부하던 Reding Juice for Kids 보다는

글밥이 많다면서 처음에 걱정하더니만....


첫번째 이야기를 읽어보더니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하네요!


먼저 스스로 리딩을 하면서

전체적인 스토리와 중심 내용을

파악해보는 달빛양.....






스스로 눈으로 읽어보기도 하고

소리내어 한번 더 읽어보았지요^^


엄마한테 들려준다고 달빛양이

초등영어 논픽션 Reading Juice Plus를

읽으니 동생 쭌이 다가와서 자꾸 방해를^^


그래도 집중해서 끝까지 다 읽어준

달빛양이네요~


먼저 워밍업으로 Unit 1을 공부해본 후에

달빛양과 어떤지 이야기를 나누어보니


전체적으로 무슨 내용인지 알겠는데

중간중간 모르는 단어들이 있다고 하네요^^


읽으면서 생소한 단어는 노란색으로

표시를 해두었네요!


그래도 생각보다 모르는 단어가 적어서

엄마는 안도의 한숨을^^


실수로 만들어지게된 아이스크림~

하지만 지금은 너무나도 인기좋은 음식이지요!


Reading Juice Plus는

초등고학년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만한 주제들의

글이 많이 실려있어서 영어로 배경지식

쌓기에도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본문 내용이 대략 이해가 되었으면

다음장으로 넘어가서 문제를 풀어보았지요~


문제를 풀 때도 생소한 단어들은

노란색으로 표시해 두었다가

사전에서 뜻을 찾아보기도 했어요!


틀린 문제 없이 잘 풀어주었네요!

오호~~~


수준이 너무 달빛양에게는

어렵지 않을까 했는데

초등영어 논픽션 학습서로

Reading Juice Plus로 공부해도

될 것 같으네요^^


본문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묻고 있는 문제들도 있고

요약도 해볼 수 있어서 좋네요!


 

 


문제를 꼼꼼히 읽고 잘 풀어주었네요!

문제 풀다가도 생소한 단어가 나오면

노란색으로 표시를 해두지요~


이렇게 표시를 해두면

나중에 한번씩 사전에서 찾아보게 되고

눈에 여러번 익히게 되니

자연스럽게 외워지더라구요!


쓰기를 일부러 따로 시키지 않고

리딩주스 플러스에 있는 요약 문제를 통해

한번씩 쓰기도 경험할 수 있네요!


리딩주스 플러스 CD로

본문 내용을 들어볼까요?


따로 집중듣기를 진행하지 않고

공부하고 있는 논픽션 학습서의 내용을

CD로 들으니 리스닝 훈련도 되지요~


눈으로는 본문의 글을 따라 읽고

귀로는 CD의 원어민 발음에 귀를 기울여요^^


하루에 한개의 Unit씩 나가고

다음날 복습 리딩을 한번씩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리딩주스 플러스에는 아이들이 관심가지는

사회,문화,역사,과학,인물.... 등의

다양한 주제의 논픽션 글이 실려 있어서

엄마 마음에 쏘옥~^^


달빛양은 영어책읽기를 자유롭게 진행하다보니

논픽션 쪽은 아무래도 약한데....

리딩주스 플러스로 보완해주면 되겠네요!


 

달빛양과 뒷 부분에 실린

논픽션 주제들을 선명한 실사 그림들과 함께

훑어보면서 어~ 이것도 재밌겠다!

엄마! 이거 지금 읽어봐도 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딩플러스 안에는 단어장이

따로 준비되어 있네요!


Unit1과 관련된 글의 단어장을 보면서

앍고 있는 단어와 모르는 단어를

구분해서 표시하고....

매일매일 반복해서 조금씩 보기로 약속했어요!


단어장에 없는 달빛양이 궁금한 단어들은

늘 쓰는 달빛양의 영어단어 수첩에

또 추가가 되었네요^^


자주 자주 눈으로 보고 익히며서

모르는 단어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졌으면

하는 엄마의 바램입니다!


5학년 달빛양에게 딱 맞는 논픽션 영어학습서를

만났으니 앞으로도 쭉~~~ 열심히 해보렵니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