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ing Juice Plus 1 (Student Book + CD) Reading Juice Plus 1
A List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초등고학년

영어독해학습서

Reading Juice Plus

논픽션 읽기!



초등 5학년이 된 달빛양.....

영어학원 없이 홈스쿨로 영어를 하다보니

좋은 교재 선택이 필수예요~


엄마의 선택도 중요하지만

달빛양이 하고 싶어해야 꾸준히 하는데

트러블이 생기지 않는데

이번에 영어독해학습서를 선택하면서

달빛양의 의견을 많이 존중해주었어요!


 


독해서를 처음 접한게 작년이었고

Reading Juice for Kids 로 재밌게 했던

기억 때문인지 달빛양이

여러 교재를 놓고 고민을 하다가

결국 Reading Juice Plus로 선택했어요!


먼저 1,2 권 두권을 만나보았는데

아마도 4권까지 쭈욱....

리딩주스로 가지 않을까 싶네요^^


 



영어책 다독에 힘쓰고 있는 달빛양이지만.....

일주일에 3일정도는 독해서를

한 개의 Unit 씩 읽어보고 풀어보고 있어요!


책은 달빛양이 좋아하는 책만 고르다보니

아무래도 픽션 쪽이 많은데

독해서는 논픽션 내용이라 나름 균형을

이루고 있는 것 같아요....


이 책들은 리딩주스 플러스보다

쉬운 단계인 리딩주스 키즈예요^^


혼자서는 아무래도 꾸준히 하기 힘든데

영어책더 네이버 카페를 통해서

온라인 품앗이 스터디로

작년에 열심히 공부했던 책들이예요!


이 독해서로 달빛양은 논픽션에 입문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에이리스트에서 나오는 Reading 학습서 단계예요~

Reading Monster는 못 만나봤는데

둘째때 활용해보고 싶을 만큼 괜찮아보이더라구요!


Reading Trophy 와 Reading Juice Plus

둘 사이에서 엄청 고민했는데

달빛양의 선택과 도전을 존중해서

Reading Juice Plus 로

5학년 달빛양은 열심히 공부하기로 했어요^^


Reading Juice for Kids 와

Reading Juice Plus 비교해서

한번 보셔요^^


글밥이나 수준이 확연히 차이가 나긴 하네요!


걱정되는 맘에 책이 집에 도착해서

달빛양에게 1권의 unit1을 읽어보라 했는데

의외로 안 어렵다면서 괜찮다네요 ㅎㅎㅎㅎ


이 무슨 자신감???? ㅋㅋㅋ

단어가 조금 어렵긴 하지만....

경험이라 생각해보고 열심히 해봐야죠 뭐 ㅋㅋ


아이들이 본문을 읽기 전에 흥미를 느끼게

해주는 커다란 실사 사진이 참 좋은 것 같아요!


화산폭발 실험에 대한 내용인가봐요!!!


읽어보고 직접 재료를 준비해서 해봐도

좋은 것 같아요~

베이킹소다, 식초 등 간단한 준비만 해도

가능한 재미난 실험이네요!


 


주요단어도 체킹해보구요!

문장 속에서 나온 단어들이라서

더 익숙하게 받아들이고

오래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역사, 예술, 문화, 과학, 사회, 인물 등의

다양한 주제를 다룬 논픽션 지문을

읽어볼 수 있구요!


시간제한을 두고 읽어보는 연습도 해보면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속독훈련도 가능하네요~


주제문과 주요 내용을 찾아볼 수 있는

활동도 아래 쪽에 제시되고 있어서

긴 지문을 읽고 빠르게 요점을 파악해볼 수

있도록 연습해볼 수 있어요!


논픽션 지문을 읽고 제대로 의미를 파악했는지

독해문제를 풀어보면서 체크해볼 수 있어요~


문제를 풀어보면서 자신의 이해도를

스스로 체크해보고 어려운 부분을

표시해두었다가 나중에 다시 본문을

읽어보면 아이 스스로 아하~ 하는 경우들도

생기니 혼자서 영어학습 하기에

딱 좋은 고학년 독해서인 것 같아요!


Summary 를 해보면서

지문을 정리해보면 좋아요!


이런 연습은 자신이 읽은 글의

요점을 나름대로 정리해보는 훈련이

되어서 괜찮더라구요~


단어를 공부는 해야겠지만.....

단어찾기를 매번 시키면 참 힘들어하고

재미없어 하던데...


 Reading Juice Plus 단어장은

아이들의 수고로움을 덜어주네요^^


게다가 영어로 된 설명이라 더욱 더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1권이 끝나면 총 정리학습을 하면서

풀어볼 수 있는 Final Test 도 있고


본문 지문을 원어민 발음으로 들어볼 수 있는

CD도 있어서 리스닝에도 도움되네요!


달빛양은 문제 풀이 후에

CD로 지문내용을 꼭꼭 다시 들어보고 있어요^^



초등고학년이 된 달빛양에게

다양한 주제의 글을 읽어볼 수 있는

영어독해학습서를 만나서 너무 좋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