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포인트 Grammar Basic 1 (Student Book + Workbook + 단어장 + 모의고사 2회) - 콕콕 짚어주는 초등 영문법 One 포인트 Grammar 3
e-Creative Contents 지음 / A*List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영문법

 

콕콕 짚어주는

 

ONE포인트 Grammar

 




엄마표 영어홈스쿨을 진행하면서

영문법을 해야하나 아니면...

그냥 책읽기만으로 가능할까?


정말 고민이었는데요....

아마도 영문법이 아이들에게 힘들고 어렵게

느껴져서 영어에서 멀어지게 될까봐

저는 고민을 많이 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어느정도 책읽기를 통해

리딩실력이 쌓이고

아이가 뭔가를 영어로 표현해보고

싶어하는 시기가 오니

영문법에 대한 갈증이 생기긴 하더라구요!


 

그래서..... 어떤 교재를 선택해야

달빛양이 부담과 스트레스 없이

재밌고 쉽게 영문법을 접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만나본.....


원포인트 그래머!


엄마표 영어홈스쿨을 진행하고 있는 선배맘들의

많은 추천을 통해 관심이 있었던 교재였는데

이번에 드디어 5학년에 올라가는 달빛양이

봄방학과 함께 만나보았네요!



 


One포인트 Grammar 시리즈예요!

Starter 2권과

Basic 4권이네요!


본책, 워크북, 단어장, 모의고사 편으로

알차게 꽉꽉 채워져 있어서

엄마표 영어홈스쿨 교재로 활용하기

너무 괜찮답니다^^


달빛양은 Basic 편을 만나보았어요!


 

원포인트 그래머 Basic 1권의

차례 부분이예요....


명사, 관사, 인칭대명사,

Be동사의 현재형과 의문문에 대해

배워볼 수 있네요!


 

Basic 2권의 차례 부분입니다!


일반동사, 형용사, 부사, 전치사,

현재진행형, 비인칭주어를 다뤄주고 있네요!


Basic 편은 4권까지 있으니

2권까지의 공부가 끝나면 다음편도

모두 만나볼 예정이랍니다.....


 

달빛양과 살짝 공부를 시작해보았는데

책 구성이 참 괜찮네요!


초등학생이 문법을 하면 너무 어렵지 않을까

했던 생각들은 점점 사라져요^^


아이들의 이해수준을 고려한

그림과 함께 제공되는 설명들이

막연히 두려웠던 초등영문법을

가깝게 만들어줄 것 같아요!


 

Rule 이라는 표현을 통해

주어/술어에 대해 설명을 해주고

실제 문장에서 찾아보면서

아이들의 이해를 돕고 있네요!


그동안 책을 통해 많은 문장들을 읽고

듣고 만나왔지만 영문법 책을 통해

정리를 해볼 수 있을 것 같으네요~


 

주어가 무엇인지 동사가 무엇인지....

문장안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본 후에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는 구조라서

문제를 푼다는 것보다는

문제를 통해 배운다는 표현이 맞는 것 같아요^^

 


문제가 궁금한 분들을 위해

한 컷씩 찍어보았네요....


달빛양은 한 문제를 실수했네요^^

캥거루가 난다니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쉬운 단어들도 챙겨보면서 영문법을

배울 수 있어서 초등 아이들이 하기

딱 좋은 것 같아요!

 


이번에는 주어+동사+목적어가 있는 문장들을

공부해볼 차례네요^^


영문법에서 사용하는 용어들조차

생소한 아이들을 위해서

자세한 설명을 통해 이해하고

문제를 푸는 과정을 통해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큰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네요!


 

1개의 Unit 이 끝나면

복습문제 풀이를 통해

확실히 다지고 넘어갈 수 있네요!


달빛양은 3문제를 빼먹고 풀어서 틀렸네요 ㅠ.ㅠ


덤벙덤벙 실수하는 달빛양이지만

원포인트 그래머 책은 재밌는지

큰 부담없이 공부를 해보았네요~


 

Unit 2 셀 수 있는 명사 편이네요.....


초등아이들 이해 수준에 맞는 설명글!

완전 맘에 드네요^^


제가 따로 설명해주지 않아도

달빛양 혼자서도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초등영문법 책이라 엄마도 만족~


 

각 Unit이 시작되기 전에 아이들이

오늘은 어떤 것들을 배우게 될지

간략하게 읽어보고 시작할 수 있어요!


인칭대명사의 변신^^ 에 대해

알기 쉽게 적어놓았네요 ㅎㅎㅎㅎ

 


 

복수형을 한번씩 정리해볼 수 있네요!

영어책 읽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접해봤던

부분들이지만 초등 영문법 원포인트그래머로

체계적인 정리를 하니

이해도 쏙쏙! 되니 넘넘 좋아요!


문법 공부 해야하나 고민이 많았는데....

진작 원포인트 그래머를 만났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생각이 드네요....


 

One포인트 그래머 Basic 책 안에는

워크북이 별책으로 들어 있어서

각 Unit이 끝날 때마다 다시 한번 복습도 해보고

문제를 더 풀어보면서 기억에 오래남게 해주네요!


 

워크북에서는 본책에서 배운 것들을

다시한번 정리해볼 수 있도록

Unit 1의 전체적인 개념정리를 읽어볼 수 있네요!


진도에 맞춰서 한개의 Unit씩 공부하면 좋아요^^


 

여러번의 반복을 지루해하거나

힘들어 할 수 있는데...


다양한 문장들 속에서

문제를 풀어보니 자연스레 반복되어

아이들이 초등영문법을 확실히

짚고 넘어가게 되는 것 같아요^^


 

초등영문법 공부하면서 책에 나온

영어문장에 있는 단어까지 찾아보면서

공부하기가 쉽지 않은데

책 속에 별책으로 분리되는 단어장이 있어서

어휘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요~


 

왜 이제야 만나게 된거니....

원포인트 그래머!


이제부터 달빛양의 초등영문법은

차근차근 원포인트 그래머와 함께 하며

실력을 쌓아나가야겠어요!


하나씩 콕콕 짚어주는 원포인트 레슨으로

초등영문법 공부 꾸준히 해볼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