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영어 17년 보고서 - 영어 앞에서 당당한 아이를 만드는 새벽달의
새벽달 지음 / 청림Life / 2016년 11월
평점 :
품절


새벽달의

 

'엄마표 영어 17년 보고서'

 

영어홈스쿨 육아서

 

추천해요!

 



너무나 궁금했던 책 한권.....


엄마표 하는 분들 사이에서는

꽤 유명한 새벽달님...

직접 엄마표 영어를 진행하면서

얻은 경험담이 담긴 책으로 나왔네요


엄마표 영어로 아이들과 하고 있긴 하지만....

순간 순간..... 길을 잃기도 하고

고민에 빠지기도 하는 저에게 필요한

책 한권이네요!


 

영어에 대한 두려움.....


저 또한 제가 영어를 잘하지 못하니

우리 아이들은 영어를 좀 재밌게 배우고

잘 했으면 좋겠다 하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어요....


엄마가 쓴 책이라서 더욱 공감이 가고

단편적인 경험담이 아닌

아이를 길러낸 17년의 노하우가 담겨

기대를 가지고 열어본 책이지요~


 

문자 교육의 피해자....

우리 엄마들 세대는 다들 그렇게

영어를 배웠고 소통으로서의 영어가 아닌

시험영어에 익숙해져

영어한마디 하기가 정말 쉽지 않죠....


어떻게 하면 영어권이 아닌

우리나라에서 영어노출을 해주고

영어를 자연스럽게 말하도록 할 수 있을까?


 

엄마가 영어를 하지 못한다고

엄마표를 못하는 건 아니라고 하니....


희망이 보이네요^^


하지만 엄마도 배우려는 노력을

같이 해야겠지요?


 

원래 조기영어교육을 반대했던 사람 중에

하나였지요... 저도요....


하지만 막상 엄마가 되고

아이를 키우다보니

영어를 안 할 수 있는 현실이 아니더라구요


어릴때부터 단어를 외우고

주입하고 그런 영어교육이 아닌

그림책을 통해 자연스럽게 들려주고

보여주면서 언어에 대한 민감기를

놓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에

적극 동의합니다^^


 

새별달님은 아이의 영어교육에도 힘쓰시면서

엄마의 공부에 대해서도 많은 이야기를 하고 계셔서

저에겐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영어공부 해야지 하면....

꼭 문법책이나 회화책 꺼내놓고

몇일 하다가 흐지부지되곤 했는데


아이들에게 읽어줄 영어 그림책을 먼저 읽고

아이에게 들려줄 영어동요 가사를 같이 외우면서

같이 공부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엄마들 공부법에 대해 세세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전 도움이 많이 되었네요~


회화책을 외우고 녹음해보는 방법

꼭 해봐야겠어요^^


 

일상생활 속에서 아이와 나누는 대화에서

자연스럽게 영어단어를 노출시키는 방법이다


모국어가 아닌 외국어로서의 영어를

배우는 방법으로 엄마가 해줄 수 있는

가장 쉽고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자칫 극성맞은 엄마라고

오해받을 수 있지만....ㅋㅋㅋㅋㅋ


나중에 영어단어들을 아이들이 힘들게

외우는 것보다 이 방법이 자연스럽고

더 재밌을 것 같다^^


 

영어듣기환경의 중요성은

익히 들어 알고 있으나.....


실천이 참 어려운 부분인듯~

CD를 하나 정해서 꾸준히 자주 들려주도록

노력해봐야겠다^^


직접 엄마표로 아이를 키운 엄마의 조언들이라

가정에서 활용해볼 수 있는

리얼 팁들이 많아서 받아들이기 쉬운 것 같네요^^


엄마표 영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는 사람들이나 엄마표 영어를 하면서

좌절을 경험한 엄마들이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으네요~


 

새벽달님의 엄마표 영어 17년 보고서

책에서 제일 눈에 띄는 부분은

엄마들이 자주 하는 질문들....


누구나 엄마표를 하다보면

한번쯤 의문을 가지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읽을 수 있다는 것이

참 마음에 드네용^^


엄마표로 활용가능한 추천 책들도

실려 있어서 책 고르기 힘든

초보 엄마표 영어를 하는 엄마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영어홈스쿨 육아서 여러 권 읽어봤지만

새벽달님의 책 만큼 엄마의 입장에서

쓴 책은 없었던 것 같으네요.....


선배맘의 조언을 이렇게 책 한 권으로

만나볼 수 있다니....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