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모자 어디 갔을까?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22
존 클라센 글.그림, 서남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버랜드 그림책

 

'내 모자 어디 갔을까?'

 



새로운 그림책을 만나는 일은

언제나 설레는 것 같아요....


어떤 내용일까 두근거리면서

아이들과 네버랜드 걸작 그림책 시리즈

내 모자 어디 갔을까? 를 만나보았네요!


 

먼저 표지를 보여주고.....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었지요^^

이 동물은 어떤 동물일까?

왜 이런 표정을 하고 있을까?

곰의 모자는 어떤 모양일까?


아이들과 간단히 책에 대한 내용을

추측해보고 책읽기를 시작했어요~


달빛양과 쭌도 새로 만나게 된

책 한권이 좋은지 마냥 싱글벙글이네요!


 

둘째 쭌에게 누나가 읽어주는

'내 모자 어디 갔을까?'


쭌은 곰이 모자를 잃어버려서

기분이 안 좋은 거래요 ㅋㅋㅋ


 

누나가 읽어주기 시작하자

완전 집중모드로 이야기 속에

빠져들고 있네요....


곰의 모자를 누가 가져 갔는지

정말 궁금한가봐요^^


 

내 모자가 없어졌어

찾아봐야겠어....


혹시 내 모자 못 봤니?


만나는 동물들에게 모자의 행방을

묻는 곰이네요^^


하지만 모자의 행방에는 관심없는

곰이 만난 동물들.....

하지만 곰은 "어쨌든 고마워"라고 말하네요


 

누가 곰의 모자를 가져갔을까

궁금한 쭌과 달빛양은

이야기에 점점 빠져들어가네요^^


 

곰이 이번에는 토끼를 만나서 물어보네요^^

페이지를 펼치자마자

그동안 궁금했던 궁금증이 풀리는지...


토끼가 가져간거 아냐????


하지만....


토끼는 자기는 모자를 보지 못했다고 하고

곰은 그런 토끼의 대답을 듣고는

어쨌든 고맙다고 하네요


뭐지? 뭐지?

자기가 찾던 모자가 바로 앞에 있는데^^;


 

이번에는 거북이한테

모자를 본 적 없냐고 묻네요....


여러 동물들이 나오니

쭌은 동물이름 이야기하느라

신이 났네요!


 

뱀에게도 물어보지만....

모자의 행방을 찾을 수는 없었죠^^


책을 보는 우리는 알고 있는데

왜 곰은 모르는거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뱀이다!!!!

신난 쭌이예요 ㅎㅎ


 

엄마~ 곰이 토끼가 모자를 쓰고 있는데

왜 모를까요?


깔깔깔깔....


토끼가 가져갔는데 모른다면서

아이들은 곰이 계속 다른 동물들에게

질문할 때 마다 낄낄거려용^^


 

모자를 찾지 못해 상심한 곰....


토끼한테 달라고 하면 되는데

엄마 얘는 왜 슬퍼하죠?


일방적인 스토리 전달이 아닌

아이들이 재잘재잘 떠들게 하는

재미난 책이네요^^


 

그 때.... 갑자기 뭔가 떠오른 곰....


책이 온통 빨강이네요^^


작가의 삽화가 유쾌하고 위트가 있네요!

재밌는 그림책 한 권을 만나서

아이들과 저 모두 행복한 책읽기 시간이네요~


 

뭔가 떠오른 곰이 후다닥 뛰어가네요~


아이들은 동물들을 보더니

여긴 토끼가 없대요 ㅋㅋㅋㅋ


 

토끼를 발견하고는 곰보다 쭌이

먼저 여깄다!!! 하고 소리치네요^^


곰이 이제서야 토끼가 쓰고 있던

모자를 본 기억이 났나봐요 ㅎㅎㅎ


모자를 찾은 곰은 어떤 기분이었을까요?


쭌은 곰의 모자가 몸에 비해

너무 작다면서....

토끼가 쓴게 더 이쁜 것 같으다네요^^


많은 대사는 없지만

아이들의 상상력으로 재밌게 채워나가는

좋은 그림책 한 권이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