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 물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5
봄봄 스토리 글, 박선영 그림, 신동훈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습만화 퀄리티있게

 

브리태니커 만화백과

 

사주세요^^

 


 


다양한 분야의 책을

아이에게 접하게 해주고 싶은

엄마의 마음으로 강력 추천하는....


아이들에게 앎의 재미를 찾아가게 해주는

브리태니커 만화백과를 소개해요!


달빛양이 요즘 한권 한권 모으고 있는

브리태니커 만화백과 신간이 나왔네요~


 

백과사전 브리태니커 모르시는 분 없으시죠!


정보 과잉의 시대에 살아가는

우리 아이들....

꼭 필요하고 가치 있는 정보를 선별하여

재밌게 읽을 수 있도록 만든

브리태니커 만화백과로 진짜 공부의

재미에 빠져들었답니다^^


 

이번에 만나본 브리태니커 만화백과는

바로 생명의 근원 '물' 주제네요!


물이라는 주제를 통해

통합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물에 관련된 지식을

가득 가득 담아놓았네요~


 

책 앞 쪽에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를

활용하는 방법도 나와 있으니


아이들과 책을 읽을 때 활용하면

학습 효과가 배가 될 것 같아요!


 

책 앞 쪽에 브로마이드로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물에 대한 지식이 이미지화되어

실려 있어서 한 눈에 살펴보고

본 내용으로 들어가기 좋으네요~


 

단편적인 정보의 나열이 아닌....

만화 속 주인공들을 통해

재밌게 배우고


바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음이 느껴져요~


다른 초등학습만화를 읽다보면

아이들의 흥미 만을 쫓다보니

아쉬운 점이 많았거든요!


 

만화 주인공들이 차근차근 설명해주니

어려운 용어들이 나와도

이해를 쉽게 하는 것 같아요!


만화 중간중간 아이들의 직관적 이해를

돕는 도표나 그림을 사용해서

정보전달도 효과적이지만

이미지를 통해 기억에 오래 남는답니다!

 

 


 

일상생활과 관련지어 물에 관한

재해를 설명하니 뉴스에서 봤던 것들을

떠올리면서 더 생생하게 받아들이는 것 같아요~


물이라는 주제를 과학, 사회, 시사 등으로

통합적으로 다뤄주는 융합도서네요!


 

아이들과 직접 해볼 수 있는 실험들도

소개되고 있어서

같이 직접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단순한 지식의 나열이 아니라

스토리와 자연스럽게 연결된

내용들이라 어느 한 부분도 빼먹고

지나칠 수 없게 구성되어 있네요!


아이들이 만화만 보고 설명을 자세히

읽지 않을거라는 염려를

내려놓아도 될 것 같아요^^


 

어찌나 재밌으면 앉은 자리에서

한 권을 뚝딱 읽어낼까요?


달빛양이 요즘 너무나도 좋아하는

브리태니커 만화백과

내용도 알차서 엄마도 맘에 드는 책이네요!


 

물이 가진 표면장력에 대해서도

한자풀이를 통해 뜻도 알아보고

그림을 통해 아이들이 이해를 도우니

정말 좋으네요^^


비누가 때를 씻어 내는 원리처럼

일상생활과 관련지어 설명해주니

아이들 기억이 쏙쏙 되나봐요!


달빛양이 요즘 끔찍이 아끼는

브리태니커 만화백과......


칭찬 받을 일을 하거나

선물 사줄 일이 있으면

하나씩 구매해주고 있어요~


신간 '물' 을 받고는 엄청 좋아하네요!


계속해서 신간이 나오고 있는

브리태니커 만화백과.....

아마도 곧 책장이 가득차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