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여행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47
피터 시스 글.그림, 최현미 옮김 / 시공주니어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공주니어 신간

 

'아이스크림 여행'

 

엉뚱하고 재밌네요!

 


더운 여름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더운 날씨 덕분에 요즘 더 자주

더 많이 먹게 되는 것 같아요....


아이스크림은 누가 만들었을까?

옛날엔 냉장고도 없었는데

아이스크림을 어떻게 만들었을까?


다양한 궁금증을 단편적인 지식이 아닌

아이들 눈높이에서 엉뚱하면서도

재밌게 풀어낸 책이네요....


 

달빛양은 내용을 이해하니

정말 재밌는 책이라고 좋아하고


쭌은 맛있는 아이스크림이

재밌는 그림들 속에 표현되어 있으니

누나가 읽으려고 하면

나도~ 나도 하고 끼어들더라구요...


 

아이스크림 여행!


삽화도 내용도 너무나도 엉뚱하고 재밌지만

아이스크림의 역사와 발명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루고 있어요!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으니

너무 좋으네요^^


 

이 그림책에 나오는 주인공은

달빛양과 쭌처럼....


아니 그보다 더~

아이스크림을 사랑하는가봐요^^


온통 아이스크림에 대한 생각들로....


삽화 가득 아이스크림을 재미나게

표현해 놓았더라구요!


 

파도가 넘실넘실...

아이스크림을 마구마구

스쿱으로 퍼 놓은 모습이네요^^


모래성도 온통 아이스크림 모양...ㅋㅋㅋㅋ


 

주인공 친구는 열심히 공부하지만...

모든 관심사는 아이스크림에 관한 것!


글자공부도 수학공부도...

온통 아이스크림에 관련된 내용들^^


 

수학문제는 아이스크림 10스쿱이 있어요

2스쿱이 더 있으면

모두 몇 스쿱일까요?


이런식....ㅋㅋㅋㅋ


쭌도 아이스크림을 보더니

숫자세기를 하네요^^


 

내가 혼자 세어볼거라면서...

하나하나 손가락으로 세어보고 있네요!


10스쿱에서 7스쿱이 떨어지면

몇 스쿱이 남을까요?


온통 아이스크림 생각뿐인 주인공이

꼭 우리 둘째 쭌 같으네요!


쭌도 기찻길놀이에 몰두했을때

모든 길다란 것만 보면

기찻길같다면서.... 기차놀이를 하더라구요


 

누나 달빛양은 내용을 읽으니

더 재밌대요!


지도 그리는 걸 배운 주인공이

아이스크림 지도를 그렸다면서

자기가 주인공이라면

우리동네에서 아이스크림 파는 곳을

지도로 만들었을거래요....


 

아주 옛날 중국에서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먹었는데....


그 당시에는 귀한 음식이라

왕이나 귀족들만 먹었다고 하네요!


중국에서 비단길을 통해

이탈리아로 아이스크림 만드는 방법이

전해지고.....


유럽 사람들이 신대륙을 발견하고

미국으로 건너가면서

자연스럽게 미국 사람들도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먹게 되었대요!


아이스크림의 역사가 곧 세계사네요^^


 

아이스크림 해먹...ㅋㅋㅋ


달빛양과 쭌이 그림을 보면서

엄청 흐믓한 미소를 짓네요


 

아이스크림을 제일 먼저 판매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읽고 있어요...


처음에는 컵에 넣어서 판매하다가

컵이 다 떨어지자

옆 가게의 와플을 가져와서

거기에 싸서 팔았는데


그게 바로 콘의 시초!!!

ㅎㅎㅎㅎㅎㅎ


 

 아이스크림 배낭을 메고

어디로 떠나는 걸까요?


그림들이 너무 재미나게

표현되어 있어서

둘째 쭌도 너무 잘 보네요!

 


오호~

이제 아이스크림 산으로

여행을 떠나네요!


달빛양과 쭌도 손가락으로

아이스크림 산을 올라가보네요^^


 

잠자기 전에 그림 그리고 싶다고 하더니

'아이스크림 여행' 을 읽고 독후화를 그렸네요!


아이스크림의 탄생이

너무나도 고맙대요^^


아이스크림이 없었으면

이 더운 여름을 어떻게 견딜수 있을까요ㅎㅎㅎㅎ


시공주니어 신간

'아이스크림 여행' 으로

잠들기 전 재미난 독서시간을

보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