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고 넓은 바다가 궁금해 네버랜드 자연학교
김웅서 글, 노준구 그림 / 시공주니어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버랜드 자연학교

 

'깊고 넓은 바다가 궁금해'

 

생각을 키워요^^

 




시공주니어 신간!

네버랜드 자연학교 시리즈

첫번째 책....



'깊고 넓은 바다가 궁금해' 를 만나보았어요!


요즘 바다, 물고기 등에 관심 많은 둘째 쭌도

궁금한 것이 많은 초등생 달빛양에게도

너무 재미난 책이네요^^


 

 재밌게 하루를 보내고

잠들기 전에 독서타임...


오늘은 달빛양과 쭌이

네버랜드 자연학교 시리즈

'깊고 넓은 바다가 궁금해' 책을

보겠다고 들고 왔네요!


 

바다에 관심이 많아진 우리 쭌도

너무 좋아하는 책이예요^^


다양한 바다생물들도 나오고

다른 책과는 다르게

바다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책이거든요!


 

일상과 지식을 연결해 주는 7단계 구성!


바다에 관련된 거의 모든 테마를

다루고 있는 듯 해요...


찬찬히 읽어가면서 지식이 확장되는

책이라서 둘째 쭌이 가볍게 읽어도 되고

초등생 달빛양이 바다에 관련된

새로운 내용들을 탐구하기에도

좋은 책이네요!


 

세계지도로 살펴보는 해양생물 지도^^


바닷물을 온도에 따라

사는 물고기가 다르대요!


 

따뜻한 물을 좋아하는 물고기와

차가운 물을 좋아하는 물고기들도 알아보고


어느 지역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지

지도로 살펴보았어요!


 

바닷 속 환경에 따라 사는 동물이 달라요!


햇빛의 양이나 압력에 따라 환경이 달라져요!

물에 둥둥 떠다니며 사는 생물,

헤엄을 잘 치는 생물,

바닥에 붙어 살거나 구멍을 파고 들어가 살거나

바닥을 기어 다니는 생물....


아하~ 바다 생물을 이렇게도

분류해볼 수 있네요^^


 

바닷 속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니

아이들이 책장을 넘길 때 마다

우와~ 우와~^^


생물들의 크기도 비교되고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어서

4세 우리 쭌도 정말 재밌게 잘 보네용!


 

요즘 우리 쭌이 바다생물에 빠져있는데

이 그림을 보더니 바로 범고래야 범고래....ㅋㅋㅋ


쭌이 열심히 그림을 보면서 재잘거려도

달빛양은 궁금한 것들을 읽기 바쁘네요!


 

 남극해와 북극해도

이렇게 비교하면서 보니


이해도 파바박^^


바다에 관련된 다양한 지식들이

가득해서 재밌게 읽을 수 있어요...


달빛양은 천천히 꼼꼼히

읽고 싶은데

우리 쭌은 뒷장이 궁금해서

자꾸 넘기니....

누나인 달빛양은 난감^^


 

바다는 아주 옛날부터 사람과 물건이

오가는 길의 역할을 해왔어요...


바닷길을 통해 많은 나라들이

다양한 물건들을 사고 팔아요!


배들을 살펴보면서 어디로 가는 건지

쭌이랑 달빛양이 유심히 들여다보고 있네요^^


 

우리 생활에 많은 도움을 주는 바다...

소중한 우리의 바다가 병들고 있대요!


우리가 버린 쓰레기 때문에

바다생물들이 많이 아프대요...ㅠ.ㅠ


바다에서 할 수 있는 여러가지 놀이들도

소개되어 있어요^^


모래놀이 그림을 보더니

우리 쭌...ㅋㅋㅋ

"모래놀이 하고 싶은데...."


아이들과 함께 조만간 바닷가로

놀러 한번 가야겠어요!


네버랜드 자연학교 책으로

바다에 대해서 많은 것을 배웠으니

직접 바다에 가서 보는 것들이

조금은 달라보이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