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딱지 리리 이야기 8
이형진 글.그림 / 시공주니어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리이야기 '힘내라 딱지'

 

어린이와 어른들이 함께 보는

 

그림동화 만나보았어요!

 



강렬한 색감과 독특한 캐릭터가 멋진!

<리리이야기> 시리즈 중 한 권인

'힘내라 딱지' 이야기를 읽어보았어요....


그동안 읽었던 책과는 사뭇 다르네요! 


 

 왜? 제목이 '힘내라 딱지' 인거지

궁금해하면서 책을 만나게 된 달빛양....


잠들기 전에 새로 만난

책 한권 들고는 어떤 내용일까 궁금해하네요!


 

리리는 엄마아빠와 살지 못하고

할머니와 함께 살고 있지만


씩씩한 리리....


우리 아이들에게도 읽어주고픈

조금 다른 가족의 형태로

살아가고 있는 아이들의 이야기네요....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서로 다른 점을 이상하게 여기기보다는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마음을 키우는 따뜻한 동화 한권이랍니다!



리리 시리즈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책정보 살짝 드리고 가요^^

 

​아이와 함께 읽으면서

나눌 이야기가 많아지는 책이랍니다!



 

 아빠가 리리에게 자전거 타는 방법을

가르쳐준다고 했던 약속을 지키지 못하고

멀리 떠나자....


리리는 친구들과 함께 혼자서 연습을 하네요


멋지게 자전거 타는 모습을

아빠에게 보여드리고 싶었나봐요!


 

리리가 넘어지는 모습에

달빛양도 무척 안타까워 하네요....


색감이나 그림 스타일이

이제껏 보던 책과는 달라서

다양한 책을 아이들에게 보여주고픈

엄마에겐 만족스럽네요!


 

 아빠 엄마가 많이 보고 싶을 것 같다고

달빛양이 리리의 이야기에

빠져들어 리리의 마음을 이해하고

느껴보고 있네요....


 

자전거를 잘 타는 달빛양....

리리에게 가르쳐주고 싶다네요^^


자꾸 넘어져서 다리와 팔에

상처가 가득한 리리.....


 

할머니는 리리의 마음을 알고 계셨을까요?

굳이 묻지 않으시는 할머니의

마음도 아마 많이 아프셨을 것 같아요


 

드디어...

리리가 아빠를 만났네요!


엄마는 못 오셨지만....


아빠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된 리리!

달빛양 표정도 리리에 빙의된 듯


살짝 기뻐하는 표정으로 책을 읽네요....


 

아빠와 자전거를 타게 된 리리....

아빠는 리리와 했던 약속을 기억하고 계실까요?


달빛양과 '힘내라 딱지'를 읽으면서

괜시리 마음이 쨘해지고

생각이 많아지네요


 리리가 아빠와의 예쁜 추억을 많이 만들었을까요?


아직은 함께 살 수는 없지만

씩씩하게 리리가 지내길 바래봅니다....


아이들이 조금 더 성장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리리이야기....


책을 다 읽고 정리한 후에도

달빛양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게 하는

책이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