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작문 : 5형식 문장 만들기 편 - 손이 기억하는 훈련 프로그램 바빠 영어
이정선.E&E 영어 연구소 지음, 윌리엄 링크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작문' 으로

 

스스로 영어문장 만들기 도전!

 


연필 잡고 쓰기만 하면

1형식부터 5형식 문장까지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초등영문법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작문' 으로

영어홈스쿨 하고 있어요^^


 

문장의 5형식을

초등생 눈높이에 맞춰

스스로 공부해볼 수 나온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작문'




달빛양은

바빠 영어 시리즈 중에서

영어시제 편을 공부해오고 있었어요!


영어시제 편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로 슈융~~~



http://blog.naver.com/toylove0/220681870492

 


 


 영어문장 만들기...

엄마도 참 어려운 부분이예요


4학년인 달빛양에게

조금 어렵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있었지만

워낙 책이 잘 만들어져 있어서

우리 달빛양도 도전해보기로 했어요!


 

먼저, 책의 사용설명서(?)를 읽어야

더 잘 활용할 수 있겠죠....


하루에 10분씩 120일 동안 공부하는 것보다

하루 60분씩 20일동안 공부하는 것이 더 효율적!


오호.... 요거요거

엄마표 영어홈스쿨 하고 있는

제게도 도움되는 이야기가 많네요^^


 

 1형식, 2형식... 이런 용어가 나오니

아마 성문기본영어 떠올리시는

분들도 계실거예용 ㅎㅎㅎ


(저만 그런가요^^;)


하지만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작문' 책은

전혀 딱딱하지 않고

초등 아이들이 문제를 따라 풀다보면

저절로 익혀지는 그런 책이랍니다^^


 

 먼저,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진단평가를 한번 풀어보았어요^^


그동안 문법쪽은 다뤄주지 않아서

걱정하긴 했는데...

그래도 제법 잘 풀어주었네요!


 

 진단평가를 통해

아이들의 수준에 맞는 진도표를

추천해주는 바빠영어!


친절하네요 ㅎㅎㅎㅎ


달빛양은 19개를 맞췄으니

14일 진도표를 쫓아가야 하지만

아직 4학년인 관계로다가

그냥 20일 진도표로 결정!


 

 자아... 이제 본격적으로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작문'

5형식 문장 만들기 편으로

공부를 시작해볼까요?


 

헛둘 헛둘....

준비운동 시이~~~작!

ㅎㅎㅎㅎㅎ


 영어의 어순부터 살펴보면서

우리말과는 다르다는 것을

쉽게 보여주고 있네요!


 

 5가지 형식의 문장구조를

살짝 맛볼 수 있도록

간단히 설명해두었어요....


요건 가볍게 읽고 가자고요!


이제부터 자세히 공부할

내용들이니까요^^

 

 

 자아...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1과부터!


1형식= 주어+동사


I sing. 나는 노래한다


 

동사와 주어만으로 의미를

전달할 수 있는 1형식 문장에

대해 알아보았네요~ 


부사구라는 용어도 나와서

어려울 듯 한데

쉽게 쉽게 설명되어 있어서

좋으네요!


 

 직접 문제를 풀어보아야겠지요?

문장훈련 문제들을

차례차례 풀어보니

그리 어렵지는 않네요!


 

 어려운 용어나

문법식 표현 설명보다는

직접 영어문장을 통해

익힐 수 있게 되어 있어서

맘에 드네용^^


 

 1형식 문장에도 부사구를

활용하면 다양한 문장들을

만들어낼 수 있네요^^


달빛양과 차근차근 공부해갈

생각을 하니 제가 들뜨네요!


그동안 픽처북이나 리더스북을

읽으면서 영어문장을 많이

접하긴 했지만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작문'을

통해서 재밌게 영문법을

정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요!


 

 차근차근 달빛양 공부 시키면서

저도 이참에 문법정리좀 같이 해야겠어요^^


5형식 문장 만들기만 잘 해도

중학 서술형 시험이나

수행평가도 대비된다고 하니

열심히 공부해둬야겠어요!


1형식 문장부터 한 칸 두 칸

늘려가며 스스로 쓰다보면

스스로 영어문장을 척척! 만들어내는

달빛양이 되겠지요^^


열심히 영어홈스쿨 해볼게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