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을 그려 봐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49
김삼현 글.그림 / 시공주니어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버랜드 신간 도서

 

'그림을 그려봐' 를 읽고

 

아이들의 상상력 을 자극해요!




새로운 책을 만나고

아이들과 읽는 시간은

너무 행복한 시간이죠~


 

 제가 좋아하는 시공주니어 책!

신간도서가 나왔네요.....


'그림을 그려봐'를 만나봤어요


글씨가 많지 않은 책이지만

오히려 아이들의 다양한 생각을 자극하고

재잘거리게 만드는 따뜻한 책 한권이네요....

 

 

심심해보이는 여자아이....

뭘 하려는걸까?


 

 그림을 그리려나봐요.....

그런데 뭘 그리나?


마음대로 그려볼까요?


한 장 한 장 책을 넘길 때 마다

책 속으로 빠져들어가는 우리 쭌이네요 ㅎㅎㅎㅎ


자동차나 기차 책만 보겠다고

요즘 그러는데....

오홋! 이 책은 잘 보네용!!!!


 

 쓱쓱 싹싹....

하얀 도화지 위에 예쁜 색으로

그림을 그리네요!


저도 뭔가를 그려보고 싶어지네요...


 

선 하나를 그리면....

어떤 그림이 그리고 싶어질까요?

 

 

뾰족뾰족 세모들이 나오니

쭌은 손으로 세모를 만들어보이네요...


요즘 우리 쭌의 관심사가

색깔, 숫자, 모양..... 이런 것들이라서

더욱 재밌어 하네요!


 


이번에는 동그라미~

동그라미를 보면 어떤 것들이 떠오르나요?


 

네모 모양의 문들이 가득~

어느 문을 열어볼까?


이 문을 열면 누가 나올까?


다양한 질문들로

아이와 상호작용하게 하는 책이네요.....

 


 앗! 쇼파에서 누군가

드르렁 드르렁.....


(꼭 우리 남푠들 모습 같네용 ㅎㅎㅎㅎ)



그림에 글이 별로 없는 대신

삽화를 보면서 아이들의 생각을 마구마구

표현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이건 누굴까?

왜 여기서 자고있지?


아이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생각들을 이끌어내 보셔요!


 

 거인이었나?

동물들 보다도 훨씬 커요!


그림으로는 아이들이 원하는

세상을 마음껏 그려볼 수 있죠~


 

 동물들이 겁을 먹고

도망가네요...

ㅎㅎㅎㅎㅎ


삽화도 이뻐요^^


 

 이번에는 어떤 것을 그려줄지 궁금한지

여자아이가 그림을 그리는 앞에

옹기종기 모여 앉아 있네요!


ㅋㅋㅋㅋ 저도 궁금해지네요^^



 모두들 어디로 가는걸까?

 그림으로 쓱쓱쓱 그리면서

이번에는 어떤 곳으로 여행을 떠날까요?


동화내용이 정해져 있지 않아서

책을 볼 때 마다 다른 이야기를

우리끼리 만들어내는 재미가 있네요^^

동화장면 컬러링 종이를 보니

동화책의 한 장면과는 또 다른

느낌이네요^^


어떤 색을 칠해서 우리 만의 느낌을 표현해볼까?


 

누나랑 같이 색연필을 들고

내맘대로 세상을 그려봐요^^


 

 세모를 보더니

나무이야기를 하는 쭌!


나무 윤곽선을 표현해주니

쓱싹싹.... 색칠해보네요~


동화에서 다양한 모양들이 나와서

재미있었는지

계속 세모, 네모, 동그라미 이야기를 하길래

오늘은 집에 있는 가베를 가지고

모양으로 꾸미는 활동을 해보았어요^^

 

세모 모양을 찾아들고는 즐거워하는 쭌과 달빛양~

이젠 제법 모양도 잘 찾는

27개월 쭌이네요 ㅎㅎㅎㅎ


 

세모를 두개 붙여서

커다란 세모도 만들었어요!


이건 무슨 모양이지? 하고 물으니

집! 나무! 다양한 대답을 하네요....


 

이번에는 네모예요^^

쭌은 두 모양을 붙이서 새로운 모양이

되는게 재밌나봐요!

 


 

 누나랑 마음대로 구성놀이도 해보고~


모양들을 이어 붙이니

나비도 되고

포도도 되고

집도 되네요!


 

 쭌은 포도 만들기가 삼매경...

포도송이가 점점 탐스러워지는데요~


누나보고는 기차를 만들라고

주문해놓고 말이죠!

 

 아이들이 마음대로 꾸미는 세상.....


아직은 그림이나 장난감으로

가능하지만....


우리 아이들이 자라서

더 멋지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주길

엄마의 마음으로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