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섭지만 재밌어서 밤새 읽는 지구과학 이야기 재밌어서 밤새 읽는 시리즈
사마키 다케오 지음, 김정환 옮김, 박지선 감수 / 더숲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밌밤' 시리즈 학부모와 교사들이

추천하는 바로 그 책을 드디어 만나보았네요.

어려운 지구과학 내용을 이렇게 재미나게

심장이 쫄깃쫄깃하게 읽어볼 수 있는 책이라니~

인류를 위협하는 두려움의 대상인 자연재해와

우주현상을 과학의 눈으로 설명하고

두려워만 하는 것이 아니라 사전에 충분한 대책을 세워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안목을 길러주고 있어서

과학에 관심을 가지는 청소년들뿐 아니라

어른들이 읽기에도 괜찮은 책이네요^^

 

글 중간중간에 있는 삽화들이 이해를 도와줘서

문맥을 통해 이해하기 어려웠던 내용들이

조금 더 쉽게 다가오는 느낌이예요.

우리 아드님이 과학 쪽으로 관심을 많이 가지다 보니

종종 뉴스에서 지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

그에 대해 대화를 나누곤 하는데

저도 명확히 설명할 수 없어서 궁금했던 부분들이

이 책에 다 있었네요 ㅎㅎㅎㅎ

교과서는 아무래도 함축적인 내용들로 이루어지다보니

이해하기가 쉽지 않고 이해가 되지 않으니

그냥 외워야 하는 학습의 대상이 되곤하는데

'재밌밤' 지구과학 이야기는 아이들의 배경지식을

충분히 제공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지금은 제가 먼저 읽고 나중에는 우리 아드님이

직접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