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의 승부사들 - 대한민국 최고의 트레이더들이 전하는 주식투자의 비밀
한봉호 외 지음 / 이레미디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주식투자를 시작할 때 여러 매매법들 중 한가지를 선택해서 시작하게 됩니다. 저는 회사의 모든 지분을 인수한다고 가정하고 가치를 구해서 그보다 저렴한 가격에 매수하는 방법으로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그동안 나름대로 회사의 가치를 계산하고 투자하기를 반복하면서 소소하게 수익을 낼 수 있었지만 아쉬운 점도 있었는데, 투자하고 있는 기간동안 형성되는 가격의 등락을 좀 더 나에게 유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었습니다. 더군다나 올해의 큰 변동성 장세를 겪으니 시장의 흐름을 이용해 매매하는 방법의 필요성을 더욱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증권사에서 개최하는 주식투자대회에서 2회 이상 입상한 대한 민국 최고의 트레이더들의 인터뷰를 담은 주식시장의 승부사들이라는 책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있던 해외에서 발매된 시장의 마법사들이라는 책을 보면서 한국에도 뛰어난 트레이더 분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 발매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적이 있었는데 이 생각이 현실화된 것에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 책에는 호가, 차트, 재료 등 그동안 제가 투자하던 회사의 비즈니스와 재무재표를 보고 평가해 투자하는 것과는 다른 새로운 매매 기준들이 적혀져 있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시장에 참여할 때 어떠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임해야하는지 시장의 흐름에서 자연스럽게 느끼는 올바른 매매를 방해하는 감정들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행동해야 하는지 등의 노하우가 담겨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앞으로 매매하면서 개선해야 할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한 책에 많은 트레이더들의 인터뷰가 담겨있다보니 개개인의 매매 방법이 자세하게 담겨있지는 않다는 점이 있지만 매매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심리적인 변화들과 이를 대처하는 방법들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 읽어보고 나니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번에 처음 주식투자를 접하고 시작하셨거나 앞으로 시작하실 분들 그리고 기존 투자자들 중에 시장의 흐름을 이용해 매매를 하는 방법에 대한 궁금증이 있던 분들에게는 유용한 책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올해 주식시장에 엄청난 관심이 몰려 고객예탁금이 많이 증가했습니다. 앞으로 주식 시장의 흐름이 어떻게 될지 예상하기는 힘들지만 전보다 훨씬 많은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책을 통해 자신의 매매 방법을 가다듬어 주식 시장에서 많은 기회를 잡아 부를 늘리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