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움직이는 피드백
정은실 지음 / 한언출판사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더의 피드백은 구성원의 행동이나 행동의 결과, 혹은 둘 모두에 대하여 리더가 객관적인 메시지를 구성원에게 제공하고 공유하는 것이다.
나는 제대로 된 피드백을 해주는 사람인지 피드백을 열린마음으로 받아들이는 사람인지 생각하게 하는데 둘다 음...

⭕️ 피드백은 이렇게
▪️구성원이 지닌 삶과 일에 대한 가치나 태도가 아니라 '행동에 초점을 두어야 한다.
▪️리더 자신의 주관적 견해나 선호에 치우치지 않고 '객관적'이어야 한다.
▪️일방적으로 강요하거나 설득하는 게 아니라 구성원과 '공유해야 한다.
▪️피드백은 시간이 날 때 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내서 해야 한다.
▪️피드백은 잘못한 일보다 잘한 일에 더 많이 해야 한다.
▪️피드백은 구성원을 돕고자 하는 마음으로 해야 한다.
▪️피드백은 구성원을 비춰주는 거울이다.

❌️ 이럴때는 안돼요
▪️리더의 마음이 고요하지 않을 때
▪️객관적인 근거 없이 심증만 있을 때
▪️ 일회성의 작은 실수일 때
▪️주변 상황이나 공간이 적절하지 않을 때
▪️구성원이 당장 발생한 일을 해결하느라 경황이 없을 때
▪️구성원이 지나치게 감정적인 상태일 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