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너를 아노라 김양재 목사의 큐티노트 요한계시록 1
김양재 지음 / 큐티엠(QTM)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경 66권이 다 하나님의 계시의 말씀이겠지만 나에게 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듣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면 어려운 일이라 생각한다. 특별히 예수님을 믿는 그리스도인들조차 매일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이 쉬운 시대가 아니다. 요한계시록 말씀은 혼란한 이 시대에 특별히 우리가 만나야 할 말씀인데, 많은 상징과 이미지들이 우리와 무슨 상관이 있는지 혼란을 주기 쉽고 이단들은 이것을 자주 악용해 온 듯하다. 


김양재 목사님의 <큐티노트 요한계시록1 내가 너를 아노라>는 무엇보다 우리 삶에 실제적인 문제들 속에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실제적인 계시에 관한 내용이 담겨있다. 첫 챕터 마지막에 나오는 아이를 입양한 미혼모 자매의 간증은 성경 속에 예수님 발앞에 자기의 수치의 죄를 드러내고 나온 한 여인을 생각나게 한다. 성경속에 이야기를나의 이야기로 읽는 것은 참으로 큰 은혜인데 김양재 목사님의 큐티노트는 그런 특별한 은혜를 준다. 


김목사님의 큐티노트는 매 챕터 이런 살아있는 간증이 우리의 이야기이며, 또한 성경 속 이야기임을 기억나게 한다. 또한 이 책은 어렴게만 생각했던 요한계시록의 말씀을 하나 하나 적용해 가며 우리가 매일 말씀을 통해 만나야 할 하나님의 음성과 그분과의 교제가 무엇인지 깊이 다시 생각하게 해준다. 귀한 책을 내 주신 저자에게 감사드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