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를 위한 성공 진로 수업
강사라 지음 / 굿위즈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는 부모 혹은 선생님이라면 진로코칭에 대해 많은 고민을 갖고 있을 것이다.

본인의 경험담과 수많은 성공한 이들의 사례를 예로 들어 공감을 이끌어내며 진로 교육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 읽어보면 좋을 책이다. 

또한 자신의 진로 설정에 고민이 많은 청소년이 읽기에도 수월한 책이다.

"나의 꿈을 위해 내가 쏟은 노력, 시간, 도전, 열정 그리고 인내라는 것이 결국은 나에게 다양한 기회들과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될 수 있는 티켓을 건네주는 것이다."

진로 설정은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제대로 아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나는 어떤 사람인지 나의 강점뿐 아니라 단점까지도 모두 알아야 한다.

내가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 하고 싶은 것을 적어보자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나를 구체적으로 칭찬하고 안아주고 작은 목표 실행으로 성취감을 높여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롤모델을 정하고 그가 성공하기까지의 수많은 노력들을 보자.

내가 할 수 있는 것에 최선을 다하자. 그 시작이 바로 공부이다.

긍정적인 생각과 태도를 선택하는 연습을 하자.

그 선택이 습관이 되어 더 큰 꿈을 만들어가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