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몬 영어 필사 낭독 BOOK 1 : The Way to Be Wise 솔로몬 영어 필사 낭독 BOOK 1
박광희 지음 / 가나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솔로몬 필사 낭독 BOOK1_잠언을 쉬운영어로 필사하고 낭독하기


 

전에 교회에서 성경 필사를 진행하면 참가하곤 했었는데 회사를 다니면서 엄두도 못냈었다.

퇴사 후 코로나 영향도 있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고 임신 중이다보니 자연스레 컬러링이나 필사 같은 취미생활을 찾곤 했다.

 

이번에 가나북스에서 출판된 <솔로몬 필사 낭독 BOOK 1>은 성경필사도 하면서 영어공부까지 할 수 있다고 하니 일석이조였다.

 

저자는 영국에서 전문 번역학을 전공했고, 귀국해 영어교육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고 한다.

그리고 캐나다 벤쿠버에 정착해 믿음과 영어를 조화시키는 학습법을 보급하는 것을 꿈으로 삼아 <솔로몬 필사 낭독 BOOK 1>을 출간했다고 하니 더욱 의미가 있는 책이라고 생각됐다.

 

성경 중 지혜서라고 불리는 잠언에는 하나님의 말씀이 삶의 지혜로 녹아있어 필사하기에도, 공부하기에도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한편으론 성경을 모르는 사람에겐 어렵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됐었다.

그런데 저자는 이런 부분까지도 염두에 두었는지 NIv성경(일반 영어성경)이 아닌 NIrV성경(쉬운 영어성경)으로 책을 구성해 쉬운 표현으로 필사를 하고 낭독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왼쪽 페이지 상단에 영어로 잠언 성경 구절이 있고, 중간엔 쉬운 성경으로 해석 되어있고, 맨 아래쪽에 개역개정판 성경이 기재되어있다.

그리고 단어장도 있어서 한 번씩 더 체크할 수 있어 좋았다.

오른쪽 페이지에는 영어필사노트가 있고, 낭독 실천을 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해주고 있다.

 

나는 영어 성경구절과 쉬운 성경 해설을 같이 적어보고, 마지막에 개역개정판 성경도 한 번 더 읽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솔로몬 필사 낭독 BOOK 1>는 잠언 말씀을 영어로 필사해보고, QR코드를 찍어 원어민 녹음파일을 들어볼 수도 있고. 네이버 카페에 녹음파일을 올리면서 영어낭독 실천을 함께해 볼 수도 있다.

흐지부지 될까봐 혼자하기 싫거나, 습관을 들이고 싶거나, 응원을 받으며 필사하고 싶으신 분들은 카페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영어공부도 하고 필사, 낭독 모두 성공할 수 있을 것 같다.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대면예배를 진행해도 소모임을 가지지 못하기 때문에 어렵지만 이후에 소모임도 가질 수 있게 된다면 주일학교 성경공부 교재로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부끄러움이 많은 나는 필사를 해보고, 음원파일을 듣고 혼자 낭독해보며 태교한 것으로 만족하려한다.

 

네이버 책과콩나무 카페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