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도 안 되게 시끄러운 오르골 가게
다키와 아사코 지음, 김지연 옮김 / ㈜소미미디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말도 안 되게 시끄러운 오르골 가게

 


<말도 안 되게 시끄러운 오르골 가게>는 지친 마음을 위로하는 7편의 이야기가 담긴 책이었다.

다키와아사코 작가님은 부모와 아이, 연인, 친구, 부부, 만남과 죽음 등을 이야기로 다루어 속으론 늘 생각하지만 말하지 못하는 이야기, 살면서 점차 잊힌 기억들을 매개체로 삼아 음악을 통해 감동과 위로를 전해준다.

 

제목을 보면 오르골 가게는 오르골 소리들로 시끄럽고 정신없을 것 같았는데 고요한 오르골 가게라고 해서 놀랍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신비한 느낌까지 들었다.

나는 7가지 이야기 중 첫 번째 이야기 돌아가는 길이 제일 여운이 남았다.

 

귀가 들리지 않는 3살 아이 유토’, 유치원에서 생활도 잘 하지만 그런 유토에게 미안함을 느끼는 엄마.

유치원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산책길에 오르골 가게를 보았고, 유토가 관심을 보여 들어간다.

귀가 들리지 않는 유토에게 오르골이 무슨 필요가 있겠나 했지만 유토가 관심을 보이니 오르골을 골라보기로 한다.

어떤 곡으로 할까 고민하는데 주인은 마음속에 흐르는 노래를 듣고 어울리는 곡을 추천해주겠다고 이야기한다.

유토의 귀가 들리지 않는데 가능한걸까? 하는 의문을 가졌지만 주인에게 맡긴다.

며칠 뒤, 완성된 오르골을 찾으러 간 오르골 가게에서 감동스런 일이 생긴다.

 

지금 뱃속에 아이가 있어서 이 이야기에 더 마음이 갔던 것 같다.

엄마가 아이를 지켜줘야 한다고, 그러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반대로 아이가 엄마를 위로하기도 하고, 지켜주는 부분을 읽으면서 마음이 많이 뭉클했던 것 같다.

아이도 똑같이 부모를 걱정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는 게 너무 예뻤달까..

이야기를 읽으면서 나의 마음속에는 과연 어떤 멜로디가 흐르고 있을지 궁금해졌다.

 

소설에서만 존재하는 오르골가게인 것 같지만 실제로도 어딘가에 존재하면서 누군가의 마음을 만져주는 곳이 있기를 바라면서 행복하게 읽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한 느낌을 주는 소설들을 읽는 것도 좋지만 <말도 안 되게 시끄러운 오르골 가게>처럼 감성적이고 힐링할 수 있는 소설을 읽는 것도 좋은 것 같다.

 

몽실북클럽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