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행성 1~2 - 전2권 고양이 시리즈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전미연 옮김 / 열린책들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행성 1,2 - 베르나르 베르베르



베르나르 베르베르 작가님의 신작이 나왔다는 소식을 들었다.

고양이 시리즈의 문명’ 다음이야기 <행성>이다.


이번 이야기도 역시 고양이의 시선에서 진행된다.

계속된 전쟁과 테러로 인해 인간들이 죽고생명력 강하고 번식력 뛰어난 쥐들 때문에 페스트가 퍼져 인류는 급감하게 된다.

지상은 쥐들이 점령한다.


인간과 소통할 수 있는 제 3의 눈으로 인간과 소통하기도 하고저장된 지식을 이용하기도새로 습득하기도 하며 세상의 지도자이자 예언가가 되기를 꿈꾼다.

제 3의 눈은 바스테트와 피타고라스만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었다.

인간과 고양이의 적쥐들의 우두머리 티므르에게도 있어 쥐떼를 통솔하고 인간들을 공격한다.

티무르는 왜 인간들을 공격할까?

티무르의 사연은 실험실에서 가혹한 실험을 당해 인간들을 증오하게 되었고그 때문에 인간들을 말살시키려고 하는 것이다.

티무르는 쥐떼들을 지휘하여 인간들을 공격하고바스테트가 목에 걸고 있는 ESRAE까지 빼앗으려한다.


<행성>은 고양이 바스테트가 등장인물을 소개하면서 시작되고마지막 희망호에 바스테트의 일행 인간고양이돼지앵무새가 타고 미국 뉴욕으로 떠난다.

이들이 미국으로 가려는 이유는 새로운 쥐약이 발명되어 효과를 보고 있다는 소식때문이었다.

희망호는 뉴욕 바다에 도착했는데 오보였을까?

바다를 건너 공격하는 쥐떼들 때문에 바스테트의 일행 대부분이 죽고 소수만 살아남게 된다.


고층빌딩들이 즐비한 뉴욕.

인간들은 쥐떼들의 공격을 피해 고층빌딩에서 생활을 이어나가고 있었다.

자급자족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만들고드론으로 빌딩과 빌딩사이를 연결해 이동하기도 한다.

인간들은 공동체 생활을 하고는 있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이기적인 행동을 하기도 하고파벌싸움을 하며 상황을 악화시켜만 간다.




베르나르 베르베르 작가님은 동물이나 식물을 통해 이야기를 전하는데 고양이 시리즈인 <행성역시 동물을 주제로 한 SF소설이라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그리고 책의 중간 중간 나오는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의 내용도 재미있어서 작가님의 상대적이며 절대적인 지식의 백과사전도 읽어보고 싶었다.


코로나19가 창궐하게 되면서 바이러스에 관련된 책을 읽기도 하면서 전쟁과 병으로 인해 무너진 인간사회를 고양이가 지도자가 되려는 이 책에 더욱 관심이 갔었다.

허구인 소설이지만 인간의 이기심과 욕망을 보여주고 있어 부끄럽기도 했고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와 전쟁 상황이 계속 생각났던 것 같다.

앞으로 어떤 일들로 세상이 시끄러워질지 모르는데 어려울수록 분열하고 다투기보다 힘을 합쳐 해결해나가는 모습들을 더 많이 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이 책은 몽실북클럽으로부터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