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쉽고 재미있는 그림 그리기 - 엄마가 알려주는
황명석 지음 / 좋은친구출판사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엄마가 알려주는_가장 쉽고 재미있는 그림그리기

 


끼적이기를 좋아하긴 하지만 동물그림이나 탈것에 대한 그림은 잘 못 그리는데 나중에 아이가 태어나면 그런 것들을 많이 그려달라고 할 것 같아 조금 걱정이 되었다.

그런데 마침 <가장 쉽고 재미있는 그림그리기>책을 만나볼 수 있어서 얼마나 다행스러웠는지 모르겠다.

 

<가장 쉽고 재미있는 그림그리기>는 유아부터 초등생까지라고 적혀있지만 부모와 함께 놀이를 할 수도 있고, 쉬운 그림부터 배워보길 원하는 성인이 있을 수도 있으니 아이 어른 따질 것 없이 읽어보아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황명석 작가님은 순수미술을 전공했고, 미술 강사 경험도 있으시고 개인전도 열었던 분이라고 한다.

그래서인지 머리말에 부모님이 먼저 읽어보세요.’라는 안내문을 담아두었는데 아이의 그림을 평가하지 말고 꾸준히 독려하고 응원해주라는 말이 너무나 좋았다.

부모가 아이 그림을 자꾸 평가하면 아이의 상상력에 제제가 될 것 같고, 그림에 흥미를 잃을 것 같기 때문이다.

 

<가장 쉽고 재미있는 그림그리기>에서는 5가지 주제 동물, 탈것, 곤충, 식물, 바다동물로 나누어 그리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역시 유아부터 초등생들을 대상으로 한 책이라 그런지 하나씩 하나씩 그리는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해주고 있어 아이들이 충분히 따라 그려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그림 옆에 데코할 수 있도록 함께 그릴 수 있는 예시를 같이 두어 응용도 해볼 수 있을 것 같아 더욱 좋았던 것 같다.

 

책에 있는 그림들을 나도 한 번 따라 그려보았다.

아직 어설프지만 열심히 그림 연습을 해서 몇 개월 뒤 태어날 아기와 함께 그림도 그려보고 즐거운 그림그리기 시간을 보내고 싶다.

 

네이버 책과콩나무 카페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