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잠드는 나라 - 잘 자요 그림책
야나가 히데아키 지음, 이나토메 마키코 그림, 이소담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잘자요 그림책_모두 잠드는 나라



지금 우리 아기는 뱃속에 있지만 미리 잠자리 동화책 읽어주는 연습도 하고, 태교할 때 좋은 그림을 보면 아기 예술성을 발달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읽어보고 싶었던 책이다.


책 표지부터가 파스텔 톤의 따듯한 느낌이라 마음이 편안해지고 나른해지는 기분이 들었는데 이 또한 잠을 오게 만드는 장치인 듯하다.

그림들도 귀여운 동물들이라 아이들이 보면 더 좋아하지 않을까싶었다.


<모두 잠드는 나라>는 잠드는 성의 임금을 찾으려 여행을 떠나는 쿠우의 이야기인데 ‘잠드는’, ‘잠자는’이라는 말이 반복되어 나오고, ‘꾸벅꾸벅’, ‘새근새근’ 등 잠을 연상케 하는 말들이 가득 나와서 조용하고 나직하게 읽어주면 아이들이 잠자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펴면 읽는 방법, 읽어주는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고, 등장인물도 많지 않아 부모님들이 읽어줄 때 구연동화처럼 읽는 것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책의 중간 중간에 ‘000’으로 비어있는 곳이 있는데 이 곳에 아이의 이름을 넣을 수 있어서 아이의 이름을 넣어 들려준다면 아이들이 더 몰입해서 들을 수 있을 것 같고, 아주 어린 아기여도 이름을 넣어 읽어주면 부모의 사랑을 더욱 많이 느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하기도 했다.


성인이 읽어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했는데 책을 읽다보니 나도 나른해지면서 잠이 올 것 같았다.

밤에 잠들기까지 한참 걸리는데 잘 준비 마치고 뱃속 아기에게 들려줄 겸, 나도 도움을 받을 겸 자주 읽어 도움을 받아야겠다고 생각했다.


<모두 잠드는 나라>는 상담학 박사이자 심리상담가인 야나가 히데아키 작가의 책이다.

부드럽고 따듯한 색감의 그림들과 긴장을 풀어주는 차분하고 잔잔하게 이야기이다.

이야기를 끝까지 읽어보니 소아청소년과 의사이자 아기잠 연구소장 범은경님이 왜 추천하는지 알 것 같다.


뱃속에서부터 듣고, 태어나서도 자주 들으면 아기 숙면에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아기의 잠자리 루틴을 만들어주기 위해 책에서 안내해주는 데로 열심히 읽어주어야겠다.


★ 몽실북클럽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