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가 있는 동물 자수 - 사랑스러운 26가지 작품과 패브릭 소품 만드는 법 수록
치치 지음, 수키 옮김 / 클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이야기가 있는 동물 자수 



사부작사부작 손으로 뭔가 만드는걸 너무 좋아하는데 자수놓는건 십자수 말고 해본 적이 없어서 관심이 갔다.

임신해서 태교로 무얼해볼까싶기도 하고, 집콕취미로 또 뭘해볼까 했는데

좋은 기회로 <이야기가 있는 동물 자수>책을 접하게 되었다.

 

말 그대로 자수를 놓는 방법과 완성된 작품의 모습이 담긴 책이다.

컬러풀하고 아기자기한 동물들의 모습들이 담겨있어 책을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된달까..ㅎㅎ

 

이 책의 작가는 한 분이 아닌 자수를 놓는 쌍둥이 자매이다.

‘동물들의 생활을 상상해 이야기가 느껴지는 듯한 세계관을 자수로 표현’한 책이라고 한다.

 

목차는 크게 4가지로 구분되어있다.

3가지는 완성된 작품이 소개되어있고, 마지막은 재료와 자수 놓는 방법들과 도안이 담겨있다.

 

 

 

처음 자수에 도전하려는 나는 기초 스티치부터 살펴보았다.

소개된 스티치는 20가지이다.

초보자도 할 수 있게 설명이 되어있다.

기초스티치만으로도 종류가 많아서 열심히 연습을 해보고 작품을 만들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섣불리 도전했다가 천이랑 실을 낭비할 수도 있으니 충분히 연습해보고 도전하는 걸로...

 


 

완성된 동물 자수 작품들이 보인다.

너무 귀엽고 아기자기한 동물들의 모습이다.

이야기가 있는 자수 책답게 동물뿐만 아니라 꽃이나 사물들도 함께 들어있어서

도안 그대로 사용해도 예쁘겠지만 다른 도안과 혼합해 자수를 놓아도 너무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책의 앞쪽에는 완성된 모습이 담겨있고, 도안은 뒷쪽에 모아져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다.

(몇 페이지에 도안이 있는지 기재되어있어 찾기 편리하다!)

 

심플하고 깔끔한 소품을 좋아한다면 작게 자수를 놓아 포인트를 주어 고급스러움을 더해주고,

패턴을 만들 듯이 연속적으로 수를 놓아도 동물들이 모임하고 있는 듯한 멋진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 같아

꼭 도전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



 

26가지 작품이 담긴 자수 책이지만 응용한다면 더욱 많은 작품이 나오는 <이야기가 있는 동물 자수>책이었다.

 

다만 조금 아쉬운 점은..

어떤 자수부터 놓아야 더 좋은지 등에 대한 설명은 나오지 않아

완전 초보자들에겐 어려운 면이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자수를 놓아본 적 있는 경험자들에게 조금 더 실용적인 자수 책이 될 것 같다.

 

★ 책과콩나무 카페로부터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