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지압법 - 1분만 누르면 통증이 낫는 기적의 건강법
후쿠쓰지 도시키 지음, 김나정 옮김 / 길벗 / 2021년 12월
평점 :
절판


[서평] 1분만 누르면 통증이 낫는 기적의 지압법



 

어깨랑 목이 자주 결리고 편두통에, 자주 체하기까지 해서 종합병원을 이끌고 다니는 몸인데 <1분만 누르면 통증이 낫는 기적의 지압법>이 있다기에 읽고 도움을 받고자했다.

많이 돌아다니면서 스트레스를 풀던 나인데 코로나192년을 마음껏 돌아다니지도 못하는 상황에 스트레스는 더 쌓이고, 살도 많이 찐탓에 더 찌뿌등한 것 같다.

완전히 좋아질 수는 없겠지만 적은 시간 투자로 몸을 나아지게 할 수 있다니 최적의 책이다.

 



<1분만 누르면 통증이 낫는 기적의 지압법>은 혈자리에 관한 기본지식부터 알려주면서 시작한다.

혈자리에 대한 궁금증도 해결할 수 있고, 엉뚱한 곳을 눌러 탈나면 어쩌지?하는 걱정도 풀릴 수 있도록 올바른 혈자리를 찾는 방법도 함께 들어있어 안심하고 지압법을 배울 수 있다.

 

두통에 자주 시달리는 나는 혈자리 기본지식을 읽어보고 바로 두통을 해결할 수 있는 지압법부터 찾아보았다.

지압으로 풀린 건지, 누른 곳이 더 아파서 두통을 잊은건지 조금 헷갈리긴 했지만 효과는 있을 거라고 본다.

 

어깨 결림은 해결 될 수 있을까?

책에서 하라는 대로 눌러보았더니 오~ 시원하다!

결릴 때 그때그때 지압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다고 하니 나도 자주 지압하는 습관을 들여보아야겠다.

 




지압법만 알려주는 것이 아닌 환자들의 고민들을 다루며 스트레칭 방법도 알려주고 있어서 나에게 매우 실용적인 책이었다.

또한 여성질환에 효과적인 혈자리, 미용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혈자리까지 소개하고 있어 지압하는 습관을 들이다보면 미용도, 건강도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해본다.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적용할 수 있는 지압법이 117가지나 들어있으니 나처럼 몸이 잘 결리는 분들도 이 책을 가까이에 두고 실용적으로 사용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아프지 않아도 자주 눌러주면 좋은 혈자리도 있다니 모든 사람들이 읽어보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이 책은 몽실북카페로부터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