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열 개의 길 - 로마에서 런던까지 이어지는 서유럽 역사 여행기
이상엽 지음 / 크루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유럽 열 개의 길




언젠가는 꼭 유럽으로 여행을 가보고 싶다 라는 막연한 생각만 가지고 있던 중 코로나19로 인해 국내로 여행 다니는 것조차 어려운 지금 <유럽 열 개의 길>이라는 책을 만날 수 있었다.


여행지의 사진과 소개만 있을 줄 알았는데 이 책은 역사와 여행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책이라서 더욱 좋았던 것 같다.

학생 때 역사를, 세계사를 더 즐겁게 배울 수 있었다면 좋았을텐데 이제 와서 이렇게 재미있을게 뭐람... 마냥 아쉬울 따름이다.


‘여행길에 있을 때 비로소 진정 살아있음을 느꼈다’는 작가님이 연결해 둔 유럽 열 개의 길을 톺아볼 수 있었다.


로마-피렌체-베네치아-밀라노-루체른-인터라켄-제네바-베르사유-파리-런던

이렇게 이어져 있다.


막연한 유럽여행을 생각하던 나에게 <유럽 열 개의 길>은 정말 좋은 가이드북이었다.

책을 읽다보니 새롭게 알게 된 역사들도 흥미로웠고, 어렵지 않게 설명되어있어서 더욱 좋았던 것 같다.

시국이 시국인지라 책으로만 만나보는 유럽이지만 미리 유럽의 역사와 문화를 배워볼 수 있어서 나중에 여행을 가게 된다면 이 내용들로 인해 여행이 더욱 즐겁고 인상 깊이 남을 수도 있을 것 같다.


백문이 불여일견.

백번 듣는 것 보다 한번 보는 것이 낫다는 이야기처럼 눈으로 직접 보면 더 좋겠지만 지금은 책으로 만나보는 유럽에 만족해야겠다.

읽어본 내용이 있으니 단순히 관광지만 둘러보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깊이있는 유럽여행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집콕생활이 길어지는 지금 역사와 함께하는 유럽여행 <유럽 열 개의 길>을 만나보시길 추천해드린다.


★ 이 책은 이담북스 서포터즈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