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꼬와 베리의 가전제품 잡학사전 - 종류도 많고 기능도 다양한 가전 세계에서 똑똑하게 구매하는 법
김영현 지음 / 크루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가전제품 꿀팁을 만화로 본다꼬꼬와 베리의 가전제품 잡학사전



 

기계치라서 그런지 관심도 별로 없고 가전제품을 어떻게 골라야되는지 전혀 몰라서 결혼할 때 가전제품 리스트를 작성하는데도 한참 걸리고고르는데도 한참 애먹었던 기억이 난다.

지금도 가전제품이나 전자기기 문제에 있어서는 남편찬스...ㅎㅎ

 

만약 결혼 준비중에 <꼬꼬와 베리의 가전제품 잡학사전>을 만났다면 가전제품을 구입하는데 있어서 나에게 더 효율적인 가전제품으로 똑똑하게 구입할 수 있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나처럼 가전제품에 대한 지식이 없는 분들이나 예비신혼부부로 가전제품 탐방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강추하는 <꼬꼬와 베리의 가전제품 잡학사전>이다.

만화형식으로 가전제품에 대한 원리와 기술사용법을 쉽게 설명해주고 있고구매 노하우까지 담겨있는 유용하고 실용적인 책이었다.

이제라도 이런 실용적인 책이 나와서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다!

 

꼬꼬(김영현작가님은 평소에도 전자기기와 가전제품 서칭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한다.

현실과 타협하며 현명한 소비라는 말에 너무 공감이 갔다.

 

캐릭터 소개가 있었고생활가전과 주방가전으로 나누어 설명해주는 책이다.

전부 담을 수는 없어 에어컨과 청소기부분만 올려본다.

에어컨의 종류와 작동원리설치비용과 에너지 효율에 대한 부분까지 상세히 나와 있지만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었고청소기 필터도 이렇게 분리된다는 것도 처음 알게 되었다.

부끄럽지만 책을 읽으면서 처음 알게 된 사실이 너무 많았다...

 



어려운 가전제품에 대한 설명이 귀엽고 재미있는 그림들과 만나서 즐겁게 알아갈 수 있었고어른들 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부담없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아 더욱 좋았던 것 같다.

 

<꼬꼬와 베리의 가전제품 잡학사전>을 통해 가전제품에 대한 정보와 꿀팁을 배우고현명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해보자!

 

 

★ 이 책은 이담북스 서포터즈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